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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해양대학교 Korea Maritime Universit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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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최일동 |
참여연구자 | 김동민 , 손동민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05-06 |
과제시작연도 | 2004 |
주관부처 | 과학기술부 |
연구관리전문기관 | 한국과학재단 Korea Science and Engineering Foundtion |
등록번호 | TRKO200900072041 |
과제고유번호 | 1350013697 |
사업명 | 원자력연구기반확충사업(기금) |
DB 구축일자 | 2015-01-08 |
키워드 | 잔류오스테나이트.고속인장.자동차용강.중성자분석.X-선분석.retained austenite.high speed testing.automotive steel.neutron diffraction.X-ray diffraction. |
잔류오스테나이트에 대한 중성자빔 분석 결과를 X-선 분석과 EBSD분석결과와 비교 분석하여 분석의 정확도 향상을 위한 방안을 강구한다. 또한 분석결과와 기계적특성을 비교하여 잔류오스테나이트 분율, 형상, 잔류오스테나이트의 고용탄소함량이 TRIP강의 고속변형에 미치는 영향을 파악하여 고속충돌특성이 우수한 TRIP강 생산에 활용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a. 잔류오스테나이트의 안정도에 따른 고용탄소분석 b. 탄소함유량 및 열처리조건에 따른 잔류오스테나이트 분율 측정 c. 인장시험후 변형속도에 따른 잔류오스테나이트 변태 정도 분석
The energy absorption of an automotive sheet steel during crash, that is, at a high speed deformation is very important to the safety of passengers. Therefore, property data and deformation mechanisms of materials under high strain rate conditions are needed to choose proper materials for automobi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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