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충남대학교 Chungnam National University |
---|---|
연구책임자 | 최종수 |
참여연구자 | 권오준 , 이재하 , 송재림 , 유재찬 , 유주열 |
보고서유형 | 2단계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09-04 |
주관부처 | 지식경제부 |
사업 관리 기관 | 한국과학재단 Korea Science and Engineering Foundtion |
등록번호 | TRKO200900074089 |
사업명 | 21세기 프론티어 기술개발사업 |
DB 구축일자 | 2013-04-18 |
키워드 | 틸트로터.소음저감.소음인증.최적설계.비정상유동해석.작동모드 별 유동해석.Tilt-Rotor.Optimum Blade Noise Reduction.Euler Equation.Advancing Front Method (AFM). |
현재 군사용 목적에서 국한되어 있는 무인기 시장은 점차 민수용으로 전환될 것으로 예상되며 이에 따라 해당 시장규모의 확대를 예상할 수 있다. 무인기 시장의 확대에 따라 요구되어 지는 기체의 성능은 체공시간의 증대, 유상하중의 증가, 기체 안정성 등을 들을 수 있으며, 해당 성능의 증대를 위해서는 프롭로터 공력성능 및 소음특성의 최적화는 필수적인 요소가 된다.
본 연구에서는 현재 개발 진행 중인 스마트 무인기에 대하여 발생소음을 감소시키면서 공력 성능을 향상할 수 있는 프롭로터 설계 기법을 확립하고, 축소모형을 이용한 공력성능
A tilt-rotor aircraft uses two rotors installed at the tip of the main wings in order to make a vertical takeoff/landing possible and to achieve comparatively high cruise speed in propeller mode operation. Because this type of aircraft operates at two different conditions, it requires specially desi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