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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부경대학교 Pukyong National Universit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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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정형빈 |
참여연구자 | 권인혁 , 박성욱 , 한현준 , 박자린 , 강현규 |
보고서유형 | 1단계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09-12 |
과제시작연도 | 2008 |
주관부처 | 기상청 |
연구관리전문기관 | 기상지진기술개발사업단 |
등록번호 | TRKO200900074294 |
과제고유번호 | 1365000490 |
사업명 | 기상지진개발사업 |
DB 구축일자 | 2013-04-18 |
키워드 | 전구모델.원시방정식.천해파 방정식.스펙트럴법.이중후리에급수.global model.primitive equations.shallow water equations.spectral method, double-Fourler-series. |
수치계산측면의 효율성과 안정성의 확보를 통하여 DFS 역학 체계의 수행능력을 향상시킴으로써 전구 고분해능 역학체계에 적합하도록 개선함
1. 시간차분법: 구면좌표계 형식의 원시방정식 및 천해파 방정식을 위한 묵시적 시간차분 법의 도입. 파동의 규모에 따른 산일효과의 크기를 제어할 수 있으므로 비선형항의 처리에 의한 잡음을 효과적으로 제거 가능.
2. 최적파수 절단 및 안정성 이중후리에급수(Double Fourier Series)를 위한 알리아스 또는 디알리아스 파수절단 방식의 도입. 선택파수의 수를 최대화함으로써 전구영역의
Double Fourier Series (DFS) dynamical core was improved to fit the high-resolution model by enhancing the stability and efficiency, The improvement was done in two numerical aspects of the dynamical core. First, an implicit time-stepping method was introduced to the time differentiation of the mode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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