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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효성(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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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오시덕 |
참여연구자 | 송종환 , 서인영 , 이종욱 , 주병수 , 서석호 , 백승택 , 김기영 , 최호용 , 임희수 , 차창환 , 노태석 , 최준영 , 정균하 , 황남선 , 이성섭 , 박병섭 , 홍성영 , 안상수 , 박종근 , 이강식 , 강병희 , 이경순 , 정원봉 , 이동원 , 신문환 , 정영규 , 김재영 , 고병욱 , 김승수 |
보고서유형 | 2단계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09-05 |
과제시작연도 | 2008 |
주관부처 | 교육과학기술부 |
사업 관리 기관 | 한국과학재단 Korea Science and Engineering Foundtion |
등록번호 | TRKO200900074493 |
과제고유번호 | 1345086035 |
사업명 | 21C프론티어연구개발사업 |
DB 구축일자 | 2015-01-08 |
키워드 | 리니어 전동기.리니어 발전기.수소.전력 변환기.분산발전.Linear motor.Linear generator.Hydrogen.power converter.Dispersed Generation. |
에너지 및 환경 문제와 더불어 신재생에너지 이용분야 및 친환경, 고효율 기관의 개발에 대한 연구가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다. 고효율 수소연소 리니어 동력/발전 시스템은 수소연료를 초희박 연소시켜 40%이상의 고효율을 달성하는 기관으로 고효율, 초저공해, 저가격 및 고비출력의 실현이 가능한 기술이다. 미국 DOE에서는 2040년 이후에는 수소연소기술이 연료전지와 병행 사용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으며, 유럽, 호주등의 연구기관에서는 분산발전용으로의 열병합시스템, 하이브리드 차량의 동력원으로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본 연구에서는 리니어
Due to the growing interest in alternative and environment friendly energy, research in Hydrogen linear power generation systems has increased significantly around the world.
Hydrogen linear power generation systems have low mechanical loss and can provide superior compression and expansion char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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