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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원자력연구원 Korea Atomic Energy Research Institut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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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0-04 |
과제시작연도 | 2009 |
주관부처 | 교육과학기술부 |
사업 관리 기관 | 한국연구재단 National Research Foundation of Korea |
등록번호 | TRKO201000000790 |
과제고유번호 | 1345099981 |
DB 구축일자 | 2013-04-18 |
키워드 | 혼합핵연료,코스모스,성능해석 코드,할덴 연구로,연소시험,조사후시험MOX fuel,COSMOS,Performance analysis code,Halden reactor,Irradiation test,Post Irradiation Examination (PIE) |
경수로형 혼합핵연료는 기존 <TEX>$UO_2$</TEX> 핵연료와는 달리 제조 시부터 약 5~10wt%의 P<TEX>$UO_2$</TEX>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재료적 핵적 특성이 <TEX>$UO_2$</TEX>와 다르고 이에 따라 노내거동 또한 다르다. 따라서 경수로형 혼합핵연료에 대한 기술을 개발하려면 이런 차이점들을 모든 측면에서 고려해야 한다. 그리고 <TEX>$UO_2$</TEX> 핵연료 연소도를 증가시키는 최근의 추세에 따라 혼합핵연료의
Since LWR MOX fuel has 5~10wt% <TEX>$PuO_2$</TEX> from the beginning, MOX fuel has different material and neutronic characteristics and also shows different in-core behavior. These differences should be considered in developing technology for LWR MOX fuel. To meet the current demand to 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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