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집중권 영구자석 매립형 동기전동기의 고효율 운전 및 진동저감 알고리듬 원문보기

보고서 정보
주관연구기관 충주대학교
연구책임자 조관열
참여연구자 신희근 , 윤병철
보고서유형최종보고서
발행국가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발행년월2009-06
과제시작연도 2008
주관부처 교육과학기술부
사업 관리 기관 한국학술진흥재단
Korea Research Foundation
등록번호 TRKO201000007466
과제고유번호 1345083843
사업명 이공분야_신진교수연구지원사업
DB 구축일자 2015-01-08

초록

최근의 고유가 및 $CO_{2}$ 규제강화에 따라 세계 각국은 에너지 문제를 대처하기 위해 새로운 에너지원 발굴 및 에너지사용량 절감에 노력하고 있다. 새로운 에너지원 발굴로는 태양광, 풍력, 연료전지 등의 신재생 에너지의 개발에 주력하는 한편, 보급확산에 주력하고 있다. 에너지 절감을 위해서는 에너지 효율규제를 강화하고 고효율기기의 사용을 유도하고 있다. 전력사용의 경우 2003년 국내 총 사용전력의 약 54%를 전동기 부하가 소모하고 있다. 이에 따라 정부에서도 전기사용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하여 에너지이용 합

목차 Contents

  • 결과보고서 ...1
  • 차례 ...2
  • I. 연구목적 및 방법 ...3
  • 1. 당초 연구의 목적, 필요성 및 연구목표 ...3
  • 2. 당초 연구 내용, 범위 및 방법 ...4
  • II. 연구수행 내용 및 결과 ...5
  • 1. 영구자석 동기전동기의 모델링 ...5
  • 2. 단위전류 당 최대토크 운전(MTPA 운전) ...7
  • 3. 고속운전제어 알고리듬 ...9
  • 4. 영구자석 동기전동기의 시뮬레이션 모델 ...11
  • III. 연구결과 활용계획 ...14
  • 1. 연구결과 활용계획 ...14
  • 2. 연구성과 ...14
  • IV. 참고문헌 ...14

참고문헌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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