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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파워트레인(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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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장재덕 |
참여연구자 | 장영기 , 홍순석 , 권의섭 , 김진문 , 김명식 , 최완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09-08 |
과제시작연도 | 2007 |
주관부처 | 산업자원부 |
연구관리전문기관 | 에너지관리공단 Korea Energy Management Corporation |
등록번호 | TRKO201000008238 |
과제고유번호 | 1415080087 |
사업명 | 에너지자원기술개발 |
DB 구축일자 | 2013-04-18 |
키워드 | 토크컨버터.록업클러치.슬립제어.댐퍼.토러스.torque converter.lock-up clutch.slip-control.damper.torus. |
○ 연구개발 목표
- 고효율 자동차용 다기능 토크컨버터 개발
- Full Slip Lock-up Clutch 개발(작동영역: 1,000rpm)
- 초 편평, 초 소형 고효율 블레이드 개발
(효율 89%이상, 편평비 0.75이하, 장착성 확보)
- 슬립제어용 습식 클러치 및 마찰재 개발
- Advanced Damper 장착으로 NVH 성능 향상 및 시스템 안정성 확보
○ 연구개발 내용
- 초 편평 고효율의 연비 형 성능 개발
? 라운드하이 형태의 신 개념 토러스 최적형상 설계
Target of research and development
- Development of multi-function torque converter for high effective automobile
- Full slip lock-up clutch development(Operation area : 1,000rpm)
- Ultra flat, microminiature and high effective blade development
- Wet type clutch for slip control and f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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