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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삼원산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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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0-04 |
과제시작연도 | 2009 |
주관부처 | 중소기업청 |
사업 관리 기관 |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 (중기청) Korea Evaluation Institute of Industrial Technology |
등록번호 | TRKO201000008633 |
과제고유번호 | 1425060459 |
DB 구축일자 | 2013-04-18 |
카울 크로스바는 그림1에서 보는 바와 같이 자동차 칵핏 모듈(Cockpit Module)의 주요 구성품으로서, 차체의 좌, 우방향의 비틀림이나 휘어짐을 방지하고 강성을 높이기 위하여 쓰이는 골격이라 할 수 있다. 이는 전장, 공조 및 기능성부품이 장착되는 안내면을 제공하고 충돌시 탑승자 보호를 하기 위하여 구조강도를 유지해 주는 차체의 주요 프레임이다. 일반적으로 카울 크로스바는 소음, 진동, 이음 (NVH : Noise, Vibration, Harshness) 개선을 위해 단순한 튜브의 일체구조에서 출발하였으나 최근에는 기능부품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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