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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주)경도공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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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김용호 |
참여연구자 | 김기영 , 정성교 , 이길안 , 신유호 , 이종원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09-06 |
과제시작연도 | 2008 |
주관부처 | 중소기업청 |
사업 관리 기관 |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 |
등록번호 | TRKO201000009767 |
과제고유번호 | 1425048551 |
사업명 | 중소기업상용화기술개발 |
DB 구축일자 | 2015-01-08 |
키워드 | 용선온도.취련(Refining).공급장치.정위치 정차.혼선로.혼선로카바(TLC Cover). |
Torpedo Laddle Car(TLC, 혼선로차)는 약 100년 전 미국에서 개발되어 용선을 운반하는 운송장치로써 그 형상이 어뢰(Torpedo)같이 생겨서 이렇게 명명한 것 같다. TLC란 일관제철소의 고로(용광로)에서 대용량(370톤)의 용선을 제강의 전로까지 운반하는 로(爐)로서, 내부는 고온에 견디는 내화물로 축조 되었고, 기관차로 운반되고 있다. TLC의 개발 사용으로 고로의 대형화, 전로의 대형화에 성공하였다.
일관제철소는 고로(용광로)에서 용선을 제조하여 다음 공정인 제강공장까지 고온의 용선을 운송하는데 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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