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융합형 영재교육프로그램 개발·보급, 교육 -과학과 인문학의 만남 초등편- 원문보기

보고서 정보
주관연구기관 호서대학교
Hoseo University
보고서유형최종보고서
발행국가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발행년월2010-02
주관부처 교육과학기술부
사업 관리 기관 한국연구재단
National Research Foundation of Korea
등록번호 TRKO201000011595
DB 구축일자 2013-04-18

초록

탐색 단계에서는 과학자에 대한 일반적인 생각을 중심으로 과학자가 인류의 발전에 끼친 영향에 대하여 탐색한다. 많은 과학자 중에서 역사적으로 이름을 남긴 '인류의 30대 과학자'를 중심으로 사회적, 역사적 역할에 대하여 개괄한 후 앞으로 학습할 계획을 세운다.
위대한 과학자로 이름을 얻은 사람도 훗날 그의 과학적 성과로 인해 인류가 고통을 겪게 되는 경우도 있다. 원자폭탄 개발에 참여하였던 과학자들은 대부분 노벨 물리학상과 노벨 화학상을 수상한 사람들이었다. 그들이 의도하였건 그렇지 않았던 일본 히로시마와 나가

목차 Contents

  • 표지 ... 1
  • 차례 ... 5
  • 융합형 영재교육프로그램 개발.보급, 교육 - 과학과 인문학의 만남 초등편 - ... 7
  • [1] 탐색 지구촌 : 과거로의 시간 여행 ... 9
  • 1) 과거로의 시간 여행 ... 10
  • (1) 내가 알고 있는 과학자 ... 13
  • (2) 과학자의 조건 ... 43
  • [2] 발전 : 과학의 다양한 얼굴 ... 64
  • 1) 순간 포착 ... 66
  • (1) 발명의 순간 ... 69
  • (2) 발명의 두 얼굴 ... 89
  • 2) 호랑나비의 여행 ... 119
  • (1) 호랑나비의 한살이 ... 121
  • (2) 호랑나비의 일생 ... 139
  • 3) SF 글쓰기 ... 160
  • (1) 아이작 아시모프 따라하기 ... 163
  • (2) 새로 쓰는 '200세 인간' ... 186
  • [3] 심화 : 미래의 내 모습 그리기 ... 203
  • 1) 내가 꿈꾸는 과학자 ... 205
  • (1) 나의 멘토 찾기 ... 207
  • (2) 미래의 내 모습 ... 222
  • 참고문헌 ... 248
  • 끝페이지 ... 249

연구자의 다른 보고서 :

참고문헌 (25)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