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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교통안전공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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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최영태 |
참여연구자 | 권해봉 , 김규현 , 박용성 , 노명형 , 김희준 , 신재곤 , 석주식 , 정혁 , 이정기 , 최동석 , 이현우 , 김광일 , 임종순 , 조광상 , 최인성 , 안장모 , 안호순 , 이정화 , 김성범 , 안재성 , 이상율 , 임재문 , 장형진 , 이구형 , 신영복 , 안효근 , 구선웅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09-02 |
과제시작연도 | 2007 |
주관부처 | 건설교통부 |
사업 관리 기관 | 한국건설교통기술평가원 Korea Insitute of Construction & Transportation Technology Evaluation and Planning |
등록번호 | TRKO201000011817 |
과제고유번호 | 1505002372 |
사업명 | 교통체계효율화사업 |
DB 구축일자 | 2013-04-18 |
하이브리드자동차의 현행 안전기준에 대한 성능평가를 통해 문제점을 도출하여 안전기준 및 안전기준시행세칙 제ㆍ개정 필요성을 확보하고자 하이브리드자동차의 동력성능(엔진출력, 연료소비율 등), 제동능력, 가속제어복귀능력, 시계확보능력, 전자파 및 충돌 관련 국내ㆍ외 법규 동향 파악하고 현행 안전기준 및 안전기준 시행세칙에 의한 성능평가와 고전원 전기장치 및 구동축전지 등에 대한 국내ㆍ외 평가기준 조사 및 평가시험을 통한 전기적 안전성 위험요소를 발굴하고 도출된 현행 안전기준의 문제점과 전기 안전성 위험요소로부터 안전성 확보를 위한 안전기준
Current safety standard will be applied in a performance evaluation test for
HEV to find out problems and to have explicit reasons for the needs for the
revision of current safety standard. In HEV, tendency of domestic and foreign standard, which is related to power performance, braking abili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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