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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원자력안전기술원 Korea Institute of Nuclear Safet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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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고서유형 | 1단계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0-04 |
과제시작연도 | 2009 |
주관부처 | 교육과학기술부 |
과제관리전문기관 | 한국연구재단 National Research Foundation of Korea |
등록번호 | TRKO201000011844 |
과제고유번호 | 1345100041 |
DB 구축일자 | 2013-04-18 |
키워드 | 지진안전성,취약도분석,운전기준지진,지진성능,누적절대속도,일본기상청진도,안전정지지진seismic safety,fragility analysis,OBE,seismic capacity,CAV,JMA ingensity,safe shutdown earthquake |
이 연구개발의 최종목표는 지진의 피해와 직접적으로 관련 있는 매개변수 기준을 반영하여 지진 발생시 원전의 운전정지 기준을 개발하고 가동원전 구조물 내진성능을 정량화하는 지침(안)을 개발하는데 있다.
이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운전정지 기준 개발에 관해서는 지진의 특성을 나타내는 여러 경험적지표 및 해석적지표와 실제 지진피해 기록과의 상관성을 분석하여 최적의 지표를 선정하여 피해유발 지진의 지표값을 도출함으로써 지침을 개발한다. 내진성능 정량화를 위한 방법으로는 확률론적 지진 안전성평가 기법을 평가하여 방법론과 매개변수들의 범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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