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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케이시알(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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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이중희 |
참여연구자 | 유계형 , 허석봉 , 전상진 , 남기우 , 김종렬 , 권정모 , 김윤영 |
보고서유형 | 1단계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06-05 |
과제시작연도 | 2003 |
주관부처 | 과학기술부 |
사업 관리 기관 | 한국과학재단 Korea Science and Engineering Foundtion |
등록번호 | TRKO201000012211 |
과제고유번호 | 1350002367 |
사업명 | 21C프론티어연구개발사업 |
DB 구축일자 | 2013-04-18 |
키워드 | 수소기체 저장용기.압력용기.복합재료.연료전지자동차.나노 복합재료.hydrogen tank.pressure vessel.composite.fuel-cell vehicle.nano-composite. |
- 고압 기체수소 저장용기에 적합한 가스차단성이 우수한 PE-Clay 나노 복합재료와 특수형상의 금속제 End Nozzle을 개발하여 복합재료 고압 기체수소 저장용기에 사용되는 라이너를 개발함
- 이를 이용하여 파열압이 823 bar이상인 350 bar급의 수소연료전지 자동차용 복합재료 고압 수소기체 저장용기(Type 4)를 개발함
- 탄소성 유한요소해석을 수행하여 복합재료 고압용기(Type4)의 적층 각도 및 적층 패턴 비율을 결정하고 이를 최적화함으로써 복합재료 고압 기체수소 저장용기에 대한 설계 기술을 확보함
- To develop alternative energy sources such as hydrogen gas, as a countermeasure against continuing upward movement of the oil price
- All composite(Type4) cylinder, which has made great progress in efficient use of hydrogen gas, requires ultra-light liner with good gas interrupting characteri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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