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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서울대학교 Seoul National Universit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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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박군철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0-04 |
과제시작연도 | 2009 |
주관부처 | 교육과학기술부 |
사업 관리 기관 | 한국연구재단 |
등록번호 | TRKO201000013515 |
과제고유번호 | 1345099194 |
사업명 | 원자력연구기반확충사업 |
DB 구축일자 | 2013-04-18 |
전 세계적으로 해상운송화물량은 점점 증가하는 추세에서, 선박용 원자로는 고속, 대형화 및 깨끗하고 안정적인 동력을 장시간 공급할 수 있는 점에서 차세대 선박의 동력원으로써 각광받고 있다. 이에 따라 최근 선박용 원자로에 관한 연구가 러시아, 일본, 미국 및 한국 등의 나라에서 이루어지고 있다. 원자력 선박은 다양한 해상운동에 의해 영향을 받는데 그 중 영향력이 큰 상하요동 운동에서의 임계 열유속에 관한 연구가 필요하다. 임계 열유속은 원자로 노심의 한계출력을 결정에 직결되기 때문에 원자력 분야에서 안전요건으로 아주 중요시 고려되는
The nuclear vessel has several advantages that it doesn' t cause a marine pollution and provides long-term and large output of energy. These advantages are severely needed factors in the near future technology, so several countries have studied various marine reactors especially on nuclear-powered 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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