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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보건사회연구원 Korea Institute for Health and Affair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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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신윤정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05-11 |
과제시작연도 | 2005 |
주관부처 | 식품의약품안전청 |
연구관리전문기관 | 식품의약품안전청 |
등록번호 | TRKO201000016087 |
과제고유번호 | 1470000834 |
사업명 | 식품의약품안전성관리 |
DB 구축일자 | 2013-04-18 |
키워드 | 허위광고.광고효과.광고유형.광고태도.의료기기.화장품.deceptive advertising.advertising effects.ad type.ad attitude medical supplies.cosmetics. |
본 연구에서는 인터넷과 TV 홈쇼핑을 통한 화장품과 의료기기 판매업체를 대상으로 광고 모니터링을 실시하고, 모니터링 결과 광고에 위반성이 있다고 판단된 업체에 대해 광고 시정을 권고하는 계도를 실시함으로써 이러한 광고계도가 업체들의 공정/부당 광고에 대한 태도 변화에 어떠한 효과를 가져왔는가 분석하였다.
모니터링 결과, 평가 대상 162개 업체 중 91.4%에 해당하는 148개 광고가 기만성이 있다고 판단되었다. 또한 두 개 이상의 기만 광고 유형에 중복 해당되는 광고가 전체의 87.7%에 해당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사
This study monitors the deceptive advertising practices in the industries of cosmetics and consumer medical supplies with Internet and TV home shopping. It recommends for the correction of the advertisements which are considered to be deceptive advertisements and investigates the effects of the rec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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