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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대한주부클럽연합회(사) korean Federation of Housewives Club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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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김영주 |
참여연구자 | 박인례 , 김순복 , 강신혜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02-11 |
주관부처 | 식품의약품안전청 |
사업 관리 기관 | 식품의약품안전청 Korea Food & Drug Administration |
등록번호 | TRKO201000016599 |
DB 구축일자 | 2013-04-18 |
키워드 | food.pharmaceutical.false and excessive advertisement.monitor. |
건강보조식품류·의약품 등 광고 모니터링은 과대, 허위 광고 감시를 위한 모니터 교육 실시한 후 모니터단을 구성하여 일간지, 여성지 및 TV 홈쇼핑에 광고된 건강식품류 및 의약품 등과 관련된 광고에 대한 모니터를 통해 감시활동을 전개하고, 모니터 결과를 토대로 정규적으로 모니터들과의 간담회를 통해 모니터들과 의견 수렴을 하고 과대, 허위 광고에 대한 분석하고 모니터링 자료를 토대로 지나치게 성분을 과대 광고하는 일부제품을 선정하여 상품테스트를 실시한다.
The purpose of this research is to protect consumers from a false and excessive advertisement on health food and pharmaceutical product. The research showed that the cases were the highest frequency in consumer dissatisfactions.
Korean Federantion Of House Wives Clubs have contributed to their o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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