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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합인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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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가R&D연구보고서] SOA기반의 전자상거래 백오피스 SaaS시스템 개발
SOA Based e-Commerce Backoffice SaaS System Development 원문보기

보고서 정보
주관연구기관 (주)인포스트림
연구책임자 김재하
참여연구자 허선희 , 이종복 , 김정원 , 신병주 , 손기성
보고서유형최종보고서
발행국가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발행년월2008-05
과제시작연도 2007
주관부처 정보통신부
과제관리전문기관 정보통신연구진흥원
Institute for Information Technology Advancement
등록번호 TRKO201000016778
과제고유번호 1445006449
사업명 IT우수신기술지정지원사업
DB 구축일자 2015-01-08

초록

가. 업무처리 백오피스 개발
(1) 상품공급벤더 업무지원 서비스
(가) 시스템 설정관리
□ 사용자설정, 사용자그룹, 그룹별권한, 시스템설정
(나) 기초정보관리
□ 회사정보관리, 거래처관리, 출고지관리, 운송장정보관리, 고객관리, 상품맵핑
(다) 주문관리
□ 자동주문관리, 엑셀주문관리, 주문정보수정, 주문정보일괄변경
□ 주문정보맵핑, 고객정보관리
(라) 배송정보 관리
□ 배송정보관리, 배송상세정보관리, 상품상세정보관리, 운송장인쇄관리
□ 배송의뢰관리, 바코드출고관리, 바코드회

목차 Contents

  • 표지...1
  • 제출문...3
  • 요약문...4
  • 목차...9
  • 제 1 장 서 론...14
  • 제 1 절 개발기술의 개요...14
  • 1. 기술의 필요성 및 중요성...14
  • 가. 기술개발 배경 ...14
  • 나. 기술개발의 필요성 및 중요성 ...16
  • 2. 국내.외 기술동향 및 전망분석...21
  • 가. 국내.외 기술 동향...21
  • 나. 관련기술의 전망 ...24
  • 제 2 절 개발기술의 시장성...25
  • 1. 국내.외 시장분석...25
  • 가. 시장수요 분석 ...25
  • 나. 국내.외 시장규모 및 동향 ...26
  • 2. 목표고객...27
  • 가. 목표시장 과 고객 ...27
  • 나. 시장전략 ...27
  • 제 2 장 기술개발 목표 및 추진내용...28
  • 제 1 절 기술개발 추진목표...28
  • 1. 과제목표...28
  • 가. 시제품 결과물 ...28
  • 나. 규 격 ...28
  • 2. 시스템 아키텍처 및 구성...29
  • 가. 시스템 아키텍처 ...29
  • 나. 시스템 구성 ...29
  • 제 2 절 기술개발 성능 및 기능 ...30
  • 제 3 절 기술개발 추진체계...31
  • 1. 기술개발 추진절차 ...31
  • 2. 기술개발 추진체계...32
  • 가. 총괄조직도 ...32
  • 나. 조직별 역할 ...33
  • 다. 참여인력 총괄표 ...34
  • 제 4 절 기술개발 추진일정 ...35
  • 제 3 장 상품공급벤더 업무지원 SaaS 서비스 개발...36
  • 제 1 절 개발기술의 기능 및 내역 ...36
  • 제 2 절 개발 상세내용...38
  • 1. 주문관리...38
  • 가. 자동주문받기 ...38
  • 나. 주문정보 조회 ...39
  • 다. 주문정보 추가 ...40
  • 라. 주문정보 수정, 일갈변경, 상품맵핑 ...41
  • 마. 포장처리 ...42
  • 2. 배송관리...43
  • 가. 배송정보 조회 ...43
  • 나. 배송정보 수정, 임시 및 일괄변경 ...44
  • 다. 운송장 인쇄 ...45
  • 라. 주문번호별 운송장 인쇄 ...46
  • 마. 배송의뢰, 출고처리, 배송완료처리 ...47
  • 바. 배송정보 자동전송 ...48
  • 사. 배송정보 엑셀생성 ...49
  • 아. 배송정보 추적 ...50
  • 자. 배송 미출고처리 ...51
  • 차. 출고내역서 인쇄 ...52
  • 카. 선착불정보 변경 ...53
  • 타. 바코드 출고 ...54
  • 파. 바코드 회수 ...55
  • 3. 상품 Q&A관리...56
  • 가. 문의정보 자동받기 ...56
  • 나. 표준답변달기 DB생성 ...57
  • 다. 문의조회 ...58
  • 라. 문의정보 답변달기 ...59
  • 마. 문의정보 답변 올리기 ...60
  • 4. 재고관리...61
  • 가. 주문상품 맵핑 ...61
  • 나. 재고현황 조회 ...62
  • 다. 상품관리 ...63
  • 라. 상품카테고리 관리 ...64
  • 마. 입고관리 ...65
  • 바. 출고관리 ...66
  • 사. 재고실사, 엑셀등록, 엑셀받기 ...67
  • 5. 통계관리...67
  • 가. 지역별 배송 통계조회 ...68
  • 나. 일자별 배송 통계조회 ...69
  • 6. 기초자료관리...70
  • 가. 회사정보관리 ...70
  • 나. 거래처정보관리 ...71
  • 다. 출고지 정보관리 ...72
  • 라. 운송장정보 관리 ...73
  • 마. 고객관리 ...74
  • 바. 상품맵핑 ...75
  • 7. 시스템 관리...76
  • 가. 화면설정 ...76
  • 나. 사용자 설정 ...77
  • 다. 사용자 그룹설정 ...78
  • 라. 그룹별 권한설정 ...79
  • 마. 시스템 설정 ...80
  • 8. 도움관리...81
  • 가. 판매처 링크 ...81
  • 나. 구매처 링크 ...82
  • 다. 링크등록 ...83
  • 라. 사용자 링크 ...84
  • 제 4 장 Multiport Web Messaging Service 개발...85
  • 제 1 절 웹메시지 중계서비스 구성...85
  • 1. 서비스 구성 ...85
  • 2. 서비스 개요 ...86
  • 3. 동기, 비동기식 웹서비스...86
  • 4. 정보 중계서비스 부문 ...86
  • 5. Facade ...87
  • 6. Logic ...88
  • 7. Mgr ...90
  • 8. Access ...91
  • 9. 공통 ...91
  • 제 2 절 전자상거래 거래문서...93
  • 1. e비즈니스 저자문서 리스트...93
  • 2. 전자문서 상세내역 ...95
  • 2. 웹서비스 브로커 개발...137
  • 가. 브로커 구조 ...137
  • 나. 브로커 설치 ...137
  • 4. 웹서비스 개발 가이드...139
  • 가. 웹서비스 연동방안...139
  • 나. 닷넷 기반 ...140
  • 다. JAVA 기반 ...143
  • 라. PHP 기반 ...145
  • 5. Webservices XML Schema 개발...148
  • 가. 공통호출 Schema...148
  • 나. 주문정보 Schema ...196
  • 다. 배송정보 Schema ...200
  • 제 5 장 결 론...204
  • 제 1 절 사업성과...204
  • 1. 정성적 효과 ...204
  • 2. 정량적 효과 ...205
  • 3. 기술개발 추진결과 지적재산권 획득현황...206
  • 가. 특허출원 ...206
  • 나. 프로그램 등록 ...206
  • 제 2 절 권장사항 및 서비스 적용방향...207
  • 1. 권장사항...207
  • 가. 비즈니스 인프라 ...207
  • 나. 정보처리 인프라 ...207
  • 2. 서비스 적용방향...209
  • 가. 업무적인 측면...209
  • 나. 정보화의 측면...210
  • 제 3 절 상용화서비스 계획 및 발전방향...211
  • 1. 상용화 서비스 계획...211
  • 가. 상용화 서비스 목표 ...211
  • 나. 상용화 운영조직...211
  • 다. 운영인력 및 업무분장 내역 ...211
  • 라.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운영...212
  • 마. 네트워크 운영방안 ...212
  • 바. 데이터 운영방안 ...212
  • 사. 장애관리 및 데이터백업...213
  • 아. 시스템 보안방안 ...213
  • 2. 서비스 활성화 방향...214
  • 가. 서비스 활성화 개요 ...214
  • 나. 향후 비즈니스 활성화 방안 ...215
  • 연구개발과제 요약서...218

참고문헌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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