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고서 정보
주관연구기관 |
(주)아레오커뮤니케이션즈 |
연구책임자 |
박대진
|
참여연구자 |
최종석
,
신용수
,
이동영
,
김인호
,
이주행
,
전태규
,
김민성
,
조상수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04-05 |
과제시작연도 |
2003 |
주관부처 |
정보통신부 |
사업 관리 기관 |
정보통신연구진흥원 Institute for Information Technology Advancement |
등록번호 |
TRKO201000016966 |
과제고유번호 |
1440000918 |
사업명 |
정보통신산업기술개발(기금) |
DB 구축일자 |
2013-04-18
|
초록
▼
가. 연구개발의 범위
본 과제는 현존하는 여러 종류의 메시징 채널을 연동하기 위해 각 채널을 통합 하는 기술 개발에 그 목적이 있으며, 다양한 메시징 채널의 구축에 있어 개별 구축에 대한 연동의 문제점을 해결하며, 시스템의 투명성을 확보하고, 이용의 효율성을 보장하기
위한 소프트웨어를 개발한다.
나. 연구개발 내용
(1) Messaging Channel
고객에게 실 메시지를 전송하기 위한 전송 매체. E-Mail, CTI, FAX, SMS, WAP, WEB을 기본 고객 접점 메시징 Channel로 구성한다
가. 연구개발의 범위
본 과제는 현존하는 여러 종류의 메시징 채널을 연동하기 위해 각 채널을 통합 하는 기술 개발에 그 목적이 있으며, 다양한 메시징 채널의 구축에 있어 개별 구축에 대한 연동의 문제점을 해결하며, 시스템의 투명성을 확보하고, 이용의 효율성을 보장하기
위한 소프트웨어를 개발한다.
나. 연구개발 내용
(1) Messaging Channel
고객에게 실 메시지를 전송하기 위한 전송 매체. E-Mail, CTI, FAX, SMS, WAP, WEB을 기본 고객 접점 메시징 Channel로 구성한다.
(2) 외부 연동 프로그램
CRM, eCRM, uCRM 솔루션과 같이 대량의 메시지 처리가 필요한 프로그램에서 발송되는 메시지를 수신하여 다양한 메시지 채널로 메시지를 전송하기 위한 데이터의 전처리 과정을 수행한다.
(3) 시스템 제어 프로그램
수신된 메시지 및 발송될 메시지에 대한 정책을 결정하며, 실시간 반영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또한, 시스템의 상태를 모니터링 하며, 장애 발생시 대응 정책에 따라 시스템의 설정을 자동으로 관리한다.
(4) 이용자/관리자 연동 프로그램
시스템을 이용하는 이용자와 관리자에게 서비스 관리 또는 시스템 관리시 쉽게 이용할 수 있고, 모든 기능을 일반적인 인터넷 브라우저를 통해 이용할 수 있도록 WEB으로 구성된 환경을 제공한다.
(5) 모듈 통합 프로그램
각각 구성된 기능별 모듈의 성능 향상과 분산 처리를 위해 프로그램 관리 기능을 제공하며, 시스템의 상태에 따라 “시스템 제어 프로그램”을 제어하여 최상의 기능을 유지할 수 있도록 구성 된다.
Abstract
▼
A. Boundary the project
This project is focused on technique of unifying various channels, and providing the answer of problems in interaction of each channel, the transparancy of system, and developing a software to guarantee pratical efficiency.
B. Contents of the project
(1) Messaging Ch
A. Boundary the project
This project is focused on technique of unifying various channels, and providing the answer of problems in interaction of each channel, the transparancy of system, and developing a software to guarantee pratical efficiency.
B. Contents of the project
(1) Messaging Channel
Composing E-mail, CTI, FAX, SMS, WAP, WEB as basic messaging channel to deliver a message to a customer.
(2) Outbound interacting application
Excuting data preparation procedure for the application which needs to send bulk message, like CRM, eCRM, uCRM Solution, sends actual message
(3) System Control application
This an application is to make up the policy about the messages to send, and apply in realtime. This also moniters the system, and control automatically when system disorder by corresponding policy.
(4) User/Manager interaction application
Providing WEB based interface so that Service user and Service manager can use it easily, and perfom all the functions throught out internet browser.
(5) Module Unification application
To enhancing the performance of each module, and dispersive excution, providing system control functions, and controlling "system control appllication" due to the system condition.
목차 Contents
- 제출문 ...1
- 요약문 ...2
- SUMMARY ...7
- 본문 ...13
- 제1장 서 론 ...14
- 제1절 기술 개발의 개요 ...15
- 1. 마케팅과 CRM ...15
- 2. CRM 시장의 동향 ...16
- 3. 시장의 요구 ...17
- 4. CRM 구성 기술의 현재 ...18
- 5. CRM의 미래 - 유비쿼터스와 마케팅 ...26
- 제2절 기술 개발의 중요성 ...28
- 1. 개발의 목적 ...28
- 2. 기술의 중요성 ...29
- 제2장 기 획 ...35
- 제1절 요구사항 정의 ...36
- 1. 현업 요구사항 ...36
- 2. 개발 요구사항 ...37
- 3. 요구사항 분석 ...39
- 제2절 기능 명세 ...39
- 1. 요구 기능 분석 ...39
- 2. 기능 정의서 ...41
- 제3장 설 계 ...43
- 제1절 개발 계획 ...44
- 1. 업무 정의 ...44
- 2. 개발 내역서 ...45
- 3. 일정 ...50
- 제2절 UseCase Modeling ...51
- 1. UseCase Model 정의서 ...51
- 제3절 Component Modeling ...66
- 1. Component Model 정의서 ...66
- 2. Database ...82
- 제4절 Test 설계 ...106
- 1. 산출물 정형성 Test ...106
- 2. 산출물 기능 Test ...107
- 3. 산출물 성능 Test ...107
- 제4장 개 발 ...108
- 제1절 System Architecture ...109
- 1. 시스템 구성도 ...109
- 2. 시스템 상세 기술 ...110
- 제2절 Process Architecture ...111
- 1. 프로세스 구조도 ...111
- 제3절 User Interface ...113
- 1. 메뉴 구조도 ...113
- 2. WEB UI 설계서 ...114
- 제5장 적 용 ...196
- 제1절 검수 ...197
- 1. 검수 계획서 ...197
- 2. 검수 내역서 ...198
- 3. 검수 결과 보고서 ...201
- 제6장 결 론 ...202
- 제1절 기술 개발 결과 ...203
- 1. 개발 결과 ...203
- 2. 성과 분석 ...203
- 제2절 발전 방향 ...204
- 1. 활용 방안 및 기대 효과 ...204
- 제3절 상품화 계획 ...204
- 1. 단계적 시장 접근 방향 ...204
- 2. 상세 매출 계획 ...206
- 부록 ...2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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