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전자상거래기반 중소기업정보포털 ASP솔루션개발 기술 원문보기

보고서 정보
주관연구기관 (주)네오피스
연구책임자 김헌재
참여연구자 박병욕
보고서유형최종보고서
발행국가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발행년월2003-12
과제시작연도 2002
주관부처 정보통신부
사업 관리 기관 정보통신연구진흥원
Institute for Information Technology Advancement
등록번호 TRKO201000017020
과제고유번호 1440000280
사업명 정보통신신기술개발지원(기금)
DB 구축일자 2015-01-08

초록

본 기술개발 과제를 통해 개발한 기술 내용과 범위는 개별 ASP 모듈의 개발.확장 그리고 통합 부문으로 나눌 수 있는데 개략적인 내용과 범위는 다음과 같다.
가. 연구개발의 내용
(1) 업종별ASP 템플릿Upgrade 및 추가개발
(2) 업종별ASP 템플릿의 백오피스 연동성, 안정성, 적합성 시험 및 확보
(3) 통합 플랫폼 구축 (리눅스 + 오라클 + Apache + PHP + Firewall + DNS)
(4) 3개 부문의 ASP 모듈 통합 (EC Homepage ASP + e-Biz ASP + Web

목차 Contents

  • 제출문 ...1
  • 요약문 ...2
  • 목차 ...4
  • 제1장 기술개발 프로젝트 개요 ...8
  • 제1절 개발 목적 ...8
  • 제2절 개발 배경 및 중요성 ...8
  • 제2장 연구개발 내용 및 범위 ...9
  • 제1절 개발 환경 ...9
  • 1. 서버 플랫폼 ...9
  • 2. DB 설계 구조 ...10
  • 제2절 프로젝트 수행 방법 ...11
  • 제3절 홈페이지 ASP 모듈 개발 내용 ...11
  • 제4절 E-BIZ ASP 모듈 개발 내용 ...13
  • 제5절 웹기반 콜센터 ASP 모듈 개발 내용 ...14
  • 1. 기술개발 내용 ...14
  • 2. 시스템 설계 개요 ...16
  • 3. 콜센터 ASP를 이용한 업무 흐름 및 개발 목표 ...17
  • 4. ASP서버 네트워크 구성 ...17
  • 5. 업무화면 개발 방향 ...17
  • 6. 콜센터 가맹점용 CTI서버 프로그램개발 ...18
  • 제3장 시제품 개발 결과 ...21
  • 제1절 서비스 시스템 관리 화면 ...21
  • 제2절 업종별 템플릿 개발 (홈페이지 ASP) ...22
  • 1. 템플릿 개발이 된 업종 ...22
  • 2. 소스 샘플(의류맞춤판매용) ...23
  • 3. 백오피스 ...35
  • 가. 기본디자인옵션 ...35
  • 나. 기본컨텐츠관리 ...37
  • 다. 이미지관리 ...41
  • 라. 컨텐츠관리 ...45
  • 제3절 E-BIZ ASP 백오피스 ...46
  • 1. 전자상거래 섹션 ...46
  • 가. 상품관리 섹션 ...46
  • 나. 거래업체관리 섹션 ...46
  • 다. 주문배송관리 섹션 ...47
  • 라. 판매매출관리 섹션 ...47
  • 마. 결제관리 섹션 ...47
  • 바. CRM관리 섹션 ...48
  • 사. 온라인마케팅 섹션 ...48
  • 아. 실시간숙박예약시스템 섹션 ...48
  • 2. 비즈 오피스 섹션 ...49
  • 3. 문자메시징 ...49
  • 가. 메시지보내기 ...49
  • 나. 보낸메시지함관리 ...50
  • 다. 메시지통계조회 ...50
  • 라. 포인트사용내역 ...51
  • 제4절 콜센터 ASP 가맹점 지원 백오피스 ...51
  • 1. 지점장 백오피스 ...51
  • 가. 로그인 직후 초기화면 ...51
  • 나. 콜센터관리 ...52
  • - 인사관리 ...52
  • - 정보조회 ...53
  • - 환경설정 ...54
  • 마. 실적통계관리 ...55
  • - 영업팀 ...55
  • - 상담원 ...56
  • - 고객사별 호처리 ...57
  • 바. 고객정보관리 ...58
  • - 고객사코드 ...58
  • - 거래처 ...59
  • - 홍보자료 ...60
  • - 직원정보 ...61
  • - 부서정보 ...62
  • 2. 상담원 백오피스 ...63
  • 가. 로그인 직후 초기화면 ...63
  • 나. 콜센터 공지사항 ...63
  • 다. 상담원 호처리 통계 ...64
  • 라. 고객사 ...64
  • - 기초정보 ...64
  • - 과금정보 ...65
  • - 약도 ...65
  • - 조직도 ...66
  • 마. 특정부서정보 팝업 ...66
  • 바. 발신호 고객 대상 상담화면 ...67
  • 3. 영업직원 백오피스 ...68
  • 가. 로그인 직후 초기화면 ...68
  • 나. 나의 연락정보 ...68
  • 제4장 개발와료기술의 평가항목 및 평가결과 ...69
  • 제5장 기술개발 과정 중의 문제점 및 향후 개선방향 ...70
  • 제1절 기술개발 과정 중의 문제점 ...70
  • 제2절 향후 개선 방향 ...70
  • 부록 ...71
  • 1. SMBP V2.0 카다로그 ...71

참고문헌 (25)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