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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MIT (Massachusetts Institute of Technolog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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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Richard C. Larson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04-01 |
주관부처 | 정보통신부 |
사업 관리 기관 | 정보통신산업진흥원 |
등록번호 | TRKO201000017148 |
DB 구축일자 | 2013-04-18 |
지난 30년간 한국 경제성장의 가장 중요한 견인차 역할을 한 것은 아마도 교육일 것이다. 문맹률이 거의 0%에 가까운 나라로서, 한국의 교육제도는 동아시아 국가에서도 최고로 꼽히고 있다. 수만 명의 엔지니어가 한국 유수의 대학에서 배출되어 한국의 하이테크 수출 지향적 제조업 경제를 건설하는 데 기여하였다. 한국 교육제도는 성실과 근면을 강조해 왔고 교육은 구체적인 내용과 표준화된 시험에 의한 평가에 초점이 맞춰져 있었다. 한국은 GDP의 13% 이상을 교육에 지출하고 있으며 이는 비슷한 수준의 개발 단계에 있는 다른 국가들에 비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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