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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가R&D연구보고서] IT우수기술지원사업 인공지능 게임수행엔진의 개발 기술 과제 원문보기

보고서 정보
주관연구기관 (주)유프러스시스템
연구책임자 강한종
참여연구자 유원준 , 박종범 , 김윤석 , 오두식 , 조완옥
보고서유형최종보고서
발행국가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발행년월2007-06
과제시작연도 2006
주관부처 정보통신부
연구관리전문기관 정보통신연구진흥원
Institute for Information Technology Advancement
등록번호 TRKO201000018464
과제고유번호 1440002025
사업명 중소기업기술개발지원
DB 구축일자 2013-04-18

초록

가. 연구개발의 내용
(1) 기술의 핵심요소
(가) APE(Automatic Playing Engine)
· 게임수행 기능
· 게이머의 게임행위 복제 기능
· 복제된 게이머 게임수행엔진의 성장 기능
· 게이머의 게임능력의 보정기능
(나) 게임수행엔진
· 게임별 게임수행 알고리즘 개발
· 게임행위 모델링
(다) 게임행위 복제엔진
· 게이머와 게임수행엔진의 게임행위 비교
· 게이머의 비어있는 게임수행엔진에 게이머의 게임행위 기록
· 게임능력, 성향, 습관을 복제

목차 Contents

  • 제출문 ...1
  • 요약문 ...2
  • 목차 ...6
  • 제1장 서론 ...10
  • 제1절 기술개발의 개요 ...10
  • 제2절 기술개발의 배경 ...10
  • 제3절 기술개발의 동향 ...11
  • 1. 국내동향 ...11
  • 2. 해외동향 ...13
  • 제4절 기술개발의 목적 ...14
  • 제5절 기술개발의 중요성 ...15
  • 제6절 기술의 시장성 ...16
  • 1. 본 기술의 시장 상황 ...16
  • 2. 본 기술의 시장 특성 ...16
  • 3. 본 기술의 시장성 ...17
  • 제2장 기술개발의 내용 ...18
  • 제1절 기술의 핵심요소 ...18
  • 1. 게임수행기능 ...18
  • 2. 게이머의 게임행위 복제기능 ...19
  • 3. 복제된 게임수행엔진의 성장기능 ...20
  • 4. 게이머 게임능력의 보정기능 ...20
  • 제2절 기술개발의 범위 ...21
  • 1. 개발할 게임의 선택 ...21
  • 2. 개발할 세부종목의 선택 ...21
  • 3. 게임수행엔진 및 사용자 복제엔진의 개발 범위 ...21
  • 4. 개발된 엔진의 성능을 검증할 게임 서비스 시스템의 개발 범위 ...21
  • 제3절 게임수행엔진의 개발 ...23
  • 1. 게임 알고리즘의 개발 ...23
  • 2. 게임 알고리즘의 모델링 ...30
  • 제4절 사용자 게임능력 복제엔진의 개발 ...34
  • 1. 사용자 복제알고리즘의 개발 및 모델링 ...34
  • 2. 사용자 게임능력 복제과정 ...43
  • 제3장 시제품 개발 ...48
  • 제1절 시제품 개발의 목표 ...48
  • 제2절 시제품의 규격, 성능, 품질 ...48
  • 제3절 시제품 개발 단계 ...48
  • 제4절 시제품용 게임 서비스 개발 ...49
  • 1. 시제품 구축 전략 ...49
  • 2. 게임 시스템 기획 ...56
  • 3. 게임 UI 기획 ...101
  • 4. 게임 캐릭터 기획 ...146
  • 5. 시제품 개발 결과 ...154
  • 제4장 기존 기술과의 비교 ...182
  • 제1절 선행 기술과의 비교 ...182
  • 제2절 선행 특허 기술과의 비교 ...183
  • 1. 본 기술의 특허 상황 ...183
  • 2. 특허 기술의 비교.분석 ...183
  • 제5장 성능 평가 ...188
  • 제1절 게임수행엔진의 성능평가 ...188
  • 1. 게임수행엔진의 종류 ...188
  • 2. 게임수행엔진의 성능 ...188
  • 제2절 사용자 복제엔진의 성능평가 ...190
  • 1. 성능평가 방법 ...190
  • 2. 성능평가 항목 ...190
  • 3. 성능평가 결과 ...191
  • 4. 성능평가의 결과 분석 ...191
  • 제3절 시제품의 성능평가 ...192
  • 1. 주요 경쟁사와의 기능 비교 ...192
  • 2. 경쟁제품과의 주요기능 비교평가 ...192
  • 제6장 결 론 ...193
  • 제1절 기술개발결과의 정리 ...193
  • 제2절 기술의 활용방안 및 기대효과 기술 ...194
  • 1. 본 기술의 포커게임 서비스에서의 활용 방안 ...194
  • 2. 본 기술의 다른 게임 서비스에서의 활용 방안 ...197
  • 제3절 상용화 계획 ...198
  • 1. 자체 서비스를 통한 판매 및 상용화 계획 ...198
  • 2. 게임 퍼블리싱 및 모듈 라이선스를 통한 상용화 계획 ...199
  • 3. 마케팅 계획 ...199
  • 4. 향후 매출 전망 ...200

참고문헌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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