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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교통연구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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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김연명 |
참여연구자 | 김제철 , 김민정 , 박진우 , 이영우 , 박진서 , 오성열 , 안혁수 , 김미경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06-06 |
과제시작연도 | 2005 |
주관부처 | 건설교통부 |
사업 관리 기관 | 한국건설교통기술평가원 Korea Insitute of Construction & Transportation Technology Evaluation and Planning |
등록번호 | TRKO201000018711 |
과제고유번호 | 1500000337 |
사업명 | 건설기술기반구축사업 |
DB 구축일자 | 2013-04-18 |
본 연구는 김포국제공항의 저소음운항절차를 수립하고 적절한 규제방안을 수립하는 것으로서 공간적인 범위를 김포국제공항으로 한정함.
본 연구의 개발 내용을 요약하면 다음과 같음.
○ 국제기준 및 외국사례 분석
- 국제민간항공기구(ICAO)의 소음관련 기준 및 동향 분석
- 항공선진국의 저소음 운항절차 및 부과금 기준(항공기 소음등급과의 연관)등 관련제도 사례 분석
○ 저소음 운항절차 수립
- 현재까지의 국내 저소음운항절차(2003.9.24) 운영실태 분석
- 김포국제공항 환경 및 운항환경 분
The spatial scope of this study is limited to Gimpo International Airport for establishing a noise abatement procedure and a control plan.
The contents of this study are summarized as follows:
○ The analysis of international standards and foreign cases
- The analysis of ICAO standards an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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