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양대학교 HanYang University |
---|---|
연구책임자 | 문한영 |
참여연구자 | 김성수 , 하상욱 , 문대중 , 김흥삼 , 신국재 , 김종필 , 양은철 , 백우열 , 최강식 , 오세민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04-04 |
주관부처 | 건설교통부 |
사업 관리 기관 | 한국건설교통기술평가원 Korea Insitute of Construction & Transportation Technology Evaluation and Planning |
등록번호 | TRKO201000018770 |
DB 구축일자 | 2013-04-18 |
교통소음 저감을 위한 환경친화 콘크리트 개발이라는 연구목표의 달성을 위해서 우선 문헌 및 실내실험을 통하여 국내에 적용 가능한 저소음 콘크리트 포장을 선정하고 아울러 소요 목적에 적합한 콘크리트를 재료적인 측면과 배합 기술적인 측면으로 검토하였다.
선정된 공법의 현장시험시공에 앞서서 다양한 시공변수를 적용한 시공관리 프로그램인 HIPERPAV 시뮬레이션을 통하여 시험시공을 계획하고 합리적인 시공방법을 채택하여 시공하였다.
시공성 및 내구성이 우수하다고 판단되는 골재노출공법 외 8개 공법을 선정하여 현장 시험시공을 수행하였
Environmental issues have become very much part of the political and social agenda in recent years. Among these, the road traffic noise and air pollution from automobiles have been causing so serious environmental problem for people living close to road or in urban areas. Traffic noise affects the a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