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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주)서영엔지니어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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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서석구 |
참여연구자 | 최항용 , 오명석 , 윤철균 , 이강문 , 오세환 , 손혁수 , 이광모 , 홍석주 , 공금배 , 김희성 , 김현준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0-03 |
과제시작연도 | 2008 |
주관부처 | 국토해양부 |
사업 관리 기관 | 한국건설교통기술평가원 Korea Insitute of Construction & Transportation Technology Evaluation and Planning |
등록번호 | TRKO201000018940 |
과제고유번호 | 1615000098 |
사업명 | 건설기술혁신사업 |
DB 구축일자 | 2013-04-18 |
키워드 | 강박스거더.이중합성.전단연결재.압축플랜지.지점부 다이아프램.Steel box girder.Double composite.Shear stud.Compression flange.Load-bearing diaphragm. |
본 연구과제인 차세대 이중합성 강박스거더 교량의 구조시스템 개발의 최종목표는 제작비를 절감하고 시공에 유리한 경간장 100m내외인 이중합성 강박스거더 교량의 건설을 위한 다음과 같은 요소기술을 개발하는 것으로 세부과제별 최종 연구개발 목표는 다음과 같다 :
① 제1 세부과제 : 강박스거더 압축플랜지 보강구조 개선 및 신개념 전단연결재 개발
전단연결재가 단순지지역할을 동시에 수행하기 위해서는 콘크리트에 완벽하게 부착되어 하부플랜지의 국부좌굴 시 뽑힘 현상이 방지되어야만 한다. 여기서는 콘크리트와의 부착력을 극대화할 수 있는
The object of this study 「Development of Structural System for Advanced Double Composite Box Girder Bridges」, is to offer the factors below in order to build the economical and construction-convenient double composite steel-box girder bridge structure system with around 100m-long span The contents 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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