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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양대학교 HanYang Universit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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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신성우 |
참여연구자 | 안종문 , 최명신 , 김철환 , 김현식 , 이진국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1999-05 |
주관부처 | 건설교통부 |
사업 관리 기관 | 한국건설교통기술평가원 Korea Insitute of Construction & Transportation Technology Evaluation and Planning |
등록번호 | TRKO201000018996 |
DB 구축일자 | 2013-04-18 |
이에 따라 본 연구에서는 단위용적중량이 2.0t/m³ 이하이고 설계기준 압축 강도가 270~420kg/cm²인 고강도-경량콘크리트의 제조를 위하여 플라이 애쉬 및 실리카흄을 콘크리트 혼화재로 활용하고, 인공경량골채인 평창점토를 굵은 골재로 사용하였다. 이를 위하여 우선, 실험실에서의 배합실험을 통하여 각각의 배합인자 및 요인별로 경화 전후의 콘크리트의 제반 물성변화를 관찰하여 배합설계에 필요한 자료를 도출하였다. 또한 압축강도별로 배합비를 선정하여 레미콘 제조에 적용하였으며, 반복배합실험을 통하여 통계적 자료(표준편차, 변동계수)를
In this research, it is dealt with that mix design, structural member design, manufacturing, and construction method of this high-strength lightweight concrete.
For this, at first, it is selected the mix proportions of each strength level from the several trial mixes in laboratory for the mass p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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