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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주)케이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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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윤석용 |
참여연구자 | 유문식 , 최석정 , 표순보 , 이주형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04-04 |
과제시작연도 | 2003 |
주관부처 | 건설교통부 |
사업 관리 기관 | 한국건설교통기술평가원 Korea Insitute of Construction & Transportation Technology Evaluation and Planning |
등록번호 | TRKO201000019153 |
과제고유번호 | 1500000003 |
사업명 | 건설핵심기술연구개발사업 |
DB 구축일자 | 2013-04-18 |
비내진 교량을 내진 교량으로 개선시키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다. 보강하는 (Stiffness증가)방법, 교량의 Frequency를 바꾸는 방법, 혹은 양자를 혼합시키는 방법이 있다.
우리는 비내진 교량을 내진성능을 갖춘 교량으로 성능을 개선하는데 보강(Stiffness)하는 쪽을 생각하여, 교량 전체를 보강시킬 수 있으나 이 방법은 현실적으로 너무 많은 비용과 현장에서 시행이 불가능 할 경우가 많을 것으로 생각되어 타당한 방법이 아니라고 생각되었다.
그러면 현실적으로 가능한 내진성능 향상 방법 중 하나가 기존 교량의 교
The notion that
In Korea, earthquake free country became a earthquake country which requires the seismic design code.
In the seismic active countries, the more severe earthquakes occurred, the more high seismic requirements are needed. Therefore both of the inactive seismic country like Kore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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