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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원광대학교 WonKwang Universit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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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곽계환 |
참여연구자 | 이숭재 , 박종건 , 권영진 , 장기웅 , 곽경헌 , 김원태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1998-09 |
주관부처 | 건설교통부 |
사업 관리 기관 | 한국건설교통기술평가원 Korea Insitute of Construction & Transportation Technology Evaluation and Planning |
등록번호 | TRKO201000019180 |
DB 구축일자 | 2013-04-18 |
토목, 건축분야의 건설재료로 광범위하게 사용하고 있는 콘크리트는 신소재 개발 및 시공기술 등의 향상에 힘입어 강섬유를
혼입한 고강도 콘크리트에 대한 연구는 l980년부터 미국, 일본 등 선진국을 중심으로 이루어져 구조물의 설계 및 다각적인 실
용화 방안제시로 실제 시공상에서 많이 적용되었고 국내에서는 일부 대학과 기업체의 연구소 등에서 연구를 진행되어 왔으나
실제 시공을 위한 연구는 부족하다. 또한 강섬유를 혼입한 고강도 철근콘크리트 보의 전단피로거동에 대하여 일부 연구가 이
루어져 왔으나 아직도 명확한 정립이
The research on the high strength reinforced concrete has been developed since 1980 in developed country such
as U.S.A and Japan and it was applied to many building construction but despite of many trials on research in the
university and the laboratory, the research for actual execution of w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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