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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중앙대학교 Chung Ang Universit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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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정영수 |
참여연구자 | 최완철 , 한만엽 , 최응규 , 원종필 , 이차돈 , 연규석 , 홍기섭 , 오승모 , 황의승 , 장지원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1997-12 |
주관부처 | 건설교통부 |
사업 관리 기관 | 한국건설교통기술평가원 Korea Insitute of Construction & Transportation Technology Evaluation and Planning |
등록번호 | TRKO201000019206 |
DB 구축일자 | 2013-04-18 |
키워드 | 콘크리트.철근방식.방청재.해사.부식.염화물.침투재.도포재.Concrete.Steel Corrosion Protection System.Corrosion.Penetrating Corrosion Inhibitors.Plastering Corrosion Inhibitors.Sea Sand.Chloride. |
철근 콘크리트 구조물은 일반적인 자연환경하에서는 시멘트의 강알카리성으로 인하여 강한 내구성을 갖고 있다. 그러나, 해사사용 콘크리트 혹은 항만 해양구조물의 콘크리트등은 철근의 부식이 촉진될 수 있는 유해한 염해 환경에 노출되어 중성화 혹은 균열등이 발생되면 콘크리트의 철근방식기능이 매우 약화된다. 따라서, 철근의 부식이 진전되면 콘크리트 구조물의 내구성은 급격히 저하된다. 본 연구는 철근 콘크리트 구조물에서 철근 방식 기법을 개발하기 위한 2년동안의 실험연구과제로서 2차년도에는 방식재료의 내부식 성능에 관한 기초적 물성연구, 해사사
Reinforced concrete is in general known as high durability construction material due to strong alkalinity of cement. However, marine concretes as well as concrete with seasand used for fine aggregate are exposed to detrimental saltwaters, which cause to accelerate corrosion of reinforcing steel in 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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