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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경희대학교 Kyung Hee Universit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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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이승룡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09-12 |
과제시작연도 | 2009 |
주관부처 | 정보통신부 |
사업 관리 기관 | 정보통신산업진흥원 |
등록번호 | TRKO201100000124 |
과제고유번호 | 1415099030 |
사업명 | 정보통신정책연구지원 |
DB 구축일자 | 2013-04-18 |
키워드 | 디지털 엔터테인먼트.온 라인 게임.콘텐츠.디지털 융합 기술. |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산업 발전을 위한 주요 정책으로서 게임, 영화 및 방송은 잠재적 성장률이 매우 높기 때문에 국가적으로 차세대 성장동력 분야로 떠오르고 있다. 본 행사에서는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산업을 위한 정책 수립 및 산업화 지원을 위한 중장기적 정책적 체계 수립과 산업화 방향을 제시하였다.
또한, 이분야 전문가 집단 네트워크 구축을 통하여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융합 기술의 국제적 선점을 위한 기술 개발 지원 체계를 논의하였다. 더불어 기존의 아날로그 엔터테인먼트와 결합하여 새로운 융합형 엔터테인먼트 산업을 통한 친 대중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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