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화장품산업 분석 및 발전방안 수립 원문보기

보고서 정보
주관연구기관 한국보건산업진흥원 의약산업단
연구책임자 이경민
참여연구자 김영찬 , 황순욱 , 김대중
보고서유형최종보고서
발행국가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발행년월2004-12
주관부처 보건복지부
사업 관리 기관 한국보건산업진흥원
Korea Health Industry Development Institute
등록번호 TRKO201100002751
DB 구축일자 2013-04-18

초록

세계화장품시장은 2003년 2,007억불 규모로서 2001년 정체기를 지난 후 2002년과 2003년은 각각 전년대비 3.3%, 11.4% 성장하는 등 꾸준한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이는 화장품업체들의 신상품 개발 전략이 시장에 활기를 되찾아주는데 도움이 되었던 것으로 판단된다. 화장품 제조업체들은 노화방지용품 등 나이, 성별, 인종, 외모나 건강 조건 등에 따라 소비자 그룹을 세분화(segmentation)하고 이에 따라 제품을 개발하는 전략을 추진하였다. 특히 베이비붐(Baby-boom)세대의 노화와 젊은 소비자의 구매력증가,

목차 Contents

  • 표지 ...1
  • 제출문 ...2
  • 차례 ...3
  • 표차례 ...4
  • 그림차례 ...6
  • 제1장 세계화장품시장에서의 위치 ...7
  • 1. 세계 화장품시장 ...7
  • 2. 화장품 유형별 세계시장 점유율 및 성장률 ...13
  • 3. 세계 100대 화장품 기업 ...15
  • 4. 전망 ...16
  • 제2장 국내 화장품 산업 현황 ...18
  • 1. 생산 및 수출입 동향 ...18
  • 2. 유통현황 ...26
  • 제3장 국내 화장품 연구.개발 동향 ...29
  • 1. 연구개발 자원 현황 ...29
  • 2. 정부 연구개발 지원 현황 ...34
  • 3. 상장기업 연구개발 현황 ...39
  • 4. 외국의 신제품 연구개발 동향 ...45
  • 제4장 산업연관분석...48
  • 1. 산업연관 연구방법론 ...48
  • 2. 산업연관표의 시계열화를 통해 살펴 본 보건산업의 국민경제적 위상 ...51
  • 3. 산업연관표의 시계열화를 통해 살펴 본 보건산업의 특징 ...54
  • 4. 보건산업의 성장요인 분석 ...61
  • 5. 보건산업의 국민경제 파급효과 ...66
  • 제5장 문제점 분석 및 발전방안 ...69
  • 1. 화장품산업의 문제점 ...70
  • 2. 화장품산업의 진흥을 위한 추진전략 ...71

참고문헌 (25)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