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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보건산업진흥원 의약산업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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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이경민 |
참여연구자 | 김영찬 , 황순욱 , 김대중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04-12 |
주관부처 | 보건복지부 |
사업 관리 기관 | 한국보건산업진흥원 Korea Health Industry Development Institute |
등록번호 | TRKO201100002751 |
DB 구축일자 | 2013-04-18 |
세계화장품시장은 2003년 2,007억불 규모로서 2001년 정체기를 지난 후 2002년과 2003년은 각각 전년대비 3.3%, 11.4% 성장하는 등 꾸준한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이는 화장품업체들의 신상품 개발 전략이 시장에 활기를 되찾아주는데 도움이 되었던 것으로 판단된다. 화장품 제조업체들은 노화방지용품 등 나이, 성별, 인종, 외모나 건강 조건 등에 따라 소비자 그룹을 세분화(segmentation)하고 이에 따라 제품을 개발하는 전략을 추진하였다. 특히 베이비붐(Baby-boom)세대의 노화와 젊은 소비자의 구매력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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