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표준과학연구원 Korea Research Institute of Standards and Science |
---|---|
연구책임자 | 정성수 |
참여연구자 | 서상준 , 서재갑 , 전병수 , 윤용현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08-03 |
과제시작연도 | 2007 |
주관부처 | 환경부 |
사업 관리 기관 | 한국환경기술진흥원 |
등록번호 | TRKO201100003195 |
과제고유번호 | 1485006265 |
사업명 | 차세대핵심환경기술개발 |
DB 구축일자 | 2013-04-18 |
키워드 | 저주파소음.초저주파음.교통소음.생리.심리.Low frequency noise.Infrasound.Traffic Noise.Physiology.Psychology. |
교통수단에서 발생되는 저주파 소음에 노출된 정도에 대한 실태조사를 하였다. 측정결과 승용차, 버스, 철도차량 등의 내부에서의 소음이 외부로 방사되는 소음에 비해 주파수 250 Hz 이하의 저주파수에서 높았다. 버스와 철도 차량의 경우, 특정 주파수에서의 높은 피크 음압레벨은 차량 길이 방향으로의 밀폐 공간에 의한 음향 공진 현상에 기인한 것이었다. 전반적으로 차량 내부에서의 소음은 90 dB 이상의 높은 소음레벨을 나타냈다. 항공기 이?착륙에 따른 공항 주변 주택지역에서의 소음측정 결과 민간 항공기에 비해 군용 항공기에 의한 소음이
This study was perfomed for 3 years. The scope and contents of low frequency noise for the trasportation systems are as follows.
■ 1st year : low frequency noise of road vehicles
- low frequency noise measurement and evaluation of automobile, dump truck, and bus
- wind effect on measur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