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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동형 소형 나노 입자 크기/조성 자동분석기의 개발 및 실용화에 관한 연구 원문보기

보고서 정보
주관연구기관 부산대학교 산학협력단
보고서유형최종보고서
발행국가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발행년월2010-07
과제시작연도 2007
주관부처 환경부
사업 관리 기관 한국환경기술진흥원
등록번호 TRKO201100003331
과제고유번호 1485005803
DB 구축일자 2013-04-18

초록

(1) 환경기술적 중요성 · 필요성
디젤자동차가 같은 용량의 가솔린자동차에 비해 약 40%정도 향상된 동력효율을 나타내고 약 70% 정도의 저렴한 연료를 사용하므로 낮은 유지비, 고효율의 장점을 가지고 있다. 또한 진동 제어기술의 발달로 디젤 특유의 진동을 가솔린 승용차 준으로 저감시키는 노력이 성공함에 따라 최근 소형 디젤 승용차 도입까지도 유럽을 중심으로 범정부적으로 장려되고 있다.
가솔린 엔진에 비하여 훨씬 높은 공연비에서 동작하므로 희박연소에 따른 낮은 <TEX>$CO_{2}$</TEX> 배출

목차 Contents

  • 제출문 ... 1
  • 보고서 초록 ... 2
  • 목차 ... 6
  • 표목차 ... 7
  • 그림목차 ... 8
  • 제1장 서론 ... 13
  • 가. 연구개발의 중요성 및 필요성 ... 13
  • 나. 연구개발의 국내.외 현황 ... 16
  • 다. 연구개발대상 기술의 차별성 ... 21
  • 제2장 연구개발의 목표 및 내용 ... 23
  • 가. 연구의 최종목표 ... 23
  • 나. 연도별 연구개발의 목표 및 평가방법 ... 23
  • 다. 연도별 추진체계 ... 25
  • 제3장 연구개발 결과 및 활용계획 ... 29
  • 가. 연구개발 결과 및 토의 ... 29
  • 나. 연구개발 결과 요약 ... 121
  • 다. 연도별 연구개발목표의 달성도 ... 127
  • 라. 연도별 연구성과(논문.특허 등) ... 129
  • 마. 관련분야의 기술발전 기여도 ... 135
  • 바. 연구개발 결과의 활용계획 ... 137
  • 제4장 참고문헌 ... 141
  • 부 록 ... 144
  • 끝페이지 ... 144

연구자의 다른 보고서 :

참고문헌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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