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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부산대학교 산학협력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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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0-07 |
과제시작연도 | 2007 |
주관부처 | 환경부 |
사업 관리 기관 | 한국환경기술진흥원 |
등록번호 | TRKO201100003331 |
과제고유번호 | 1485005803 |
DB 구축일자 | 2013-04-18 |
(1) 환경기술적 중요성 · 필요성
디젤자동차가 같은 용량의 가솔린자동차에 비해 약 40%정도 향상된 동력효율을 나타내고 약 70% 정도의 저렴한 연료를 사용하므로 낮은 유지비, 고효율의 장점을 가지고 있다. 또한 진동 제어기술의 발달로 디젤 특유의 진동을 가솔린 승용차 준으로 저감시키는 노력이 성공함에 따라 최근 소형 디젤 승용차 도입까지도 유럽을 중심으로 범정부적으로 장려되고 있다.
가솔린 엔진에 비하여 훨씬 높은 공연비에서 동작하므로 희박연소에 따른 낮은 <TEX>$CO_{2}$</TEX> 배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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