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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주)마인드브랜치아시아퍼시픽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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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김준호 |
참여연구자 | 정광진 , 이민선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07-04 |
주관부처 | 정보통신부 |
사업 관리 기관 | 한국게임산업개발원 |
등록번호 | TRKO201100003771 |
DB 구축일자 | 2013-04-18 |
게임 산업은 글로벌화되어 있으며 전 세계 50여 개국에 수출할 정도로 규모가 성장했다. 문화관광부에 따르면 2005년 외국 게임의 수입액은 2억3,292만 달러, 국내 게임의 수출액은 5억6,466만 달러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2005년 국내 게임의 수출 대상 국가별 비중은 일본이 42.6%, 중국 20.8%, 미국 15.7%, 유럽이 5%이며 2004년까지 국내 온라인 게임 수출 대상 지역 중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했던 중국의 수출 실적이 급감하면서 일본, 미국, 유럽에서 한국 온라인 게임의 수요가 점차 늘어나는 추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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