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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게임산업협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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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김양은 |
참여연구자 | 유홍식 , 박상호 , 임성원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06-03 |
주관부처 | 문화체육관광부 |
사업 관리 기관 | 한국게임산업개발원 |
등록번호 | TRKO201100003785 |
DB 구축일자 | 2013-04-18 |
국내 게임 산업은 업체의 규모 면에서도 매년 폭발적인 증가를 보이고 있으며, 전세계적으로도 특히 온라인 게임분야에서는 독보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세계의 게임 선진국으로 불리는 미국과 일본의 경우에, 주로 PC 및 콘솔을 플랫폼으로 한 게임들이 발전되어온 반면에, 국내의 초고속통신망 보급률 1위라는 인프라의 구축은 게임 산업에서 미래의 방향으로 논의되어지고 있는 ‘온라인게임’이라는 형태의 발전에 크게 기여한 바 있다. 따라서 이제까지 국내 온라인 게임에 대한 논의는 ‘산업적’ 관점에서 대두되어왔다.
국내 온라인 게임의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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