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노동연구원 Korea Labor Institute |
---|---|
연구책임자 | 황준욱 |
참여연구자 | 안주엽 , 김승택 , 이상민 , 전병유 , 강신길 , 유승호 , 김민규 , 박성재 , 강승복 , 김복순 , 최영아 , 김경미 , 이민주 , 윤명희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04-12 |
주관부처 | 문화체육관광부 |
사업 관리 기관 | 한국문화콘텐츠진흥원 |
등록번호 | TRKO201100003812 |
DB 구축일자 | 2013-04-18 |
○ 우리나라 문화콘텐츠산업이 차지하는 비중이 급속도로 커지고 있음
- 우리나라 2002년 문화 산업(9개 장르) 매출액이 39조 2천억으로 GDP 596조의 6.57% 차지(문광부, 2003 문화산업 백서)
* 9개 장르 : 출판, 방송영상, 광고, 영화, 애니메이션, 음반, 게임, 캐릭터, 공예
- 장르별로 보아 전년 대비 2002년 성장률 방송 26.8%, 영화 17.1%, 게임 11.5% 등
* 세계적으로도 2001년 문화산업 세계시장 규모가 1조 5백억 달러 상회하고 2007년 1조 3천7백억 달러를 예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