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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비앤티엔지니어링(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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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0-03 |
과제시작연도 | 2008 |
주관부처 | 국토교통부 Ministry of Land, Infrastructure, and Transport |
등록번호 | TRKO201100004307 |
과제고유번호 | 1615000081 |
사업명 | 건설기술혁신사업 |
DB 구축일자 | 2013-04-18 |
키워드 | 콘크리트.철근.부식방식.용융도금법.전착.concrete.reinforced steel.corrosion protection.hot dipping method.electrodeposition. |
DOI | https://doi.org/10.23000/TRKO201100004307 |
1. 연구개발 목적
기존 방식철근과는 다른 신개념의 용융아연도금 및 해수전착코팅에 의한 방식철근 개발을 통하여 각종 물리적 열화 및 화학적 열화 환경에 노출된 항만, 수리, 도로분야 적용하여 콘크리트 구조물에 부착성 증진과 철근부식억제를 통한 구조물의 장수명화, 고기능화, 고내구성화 및 친화경측면에서의 제 성능을 증진시키고 관련분야의 기술개발에 기여하는데 목적이 있음.
2. 연구개발 범위
(1) Zn 양의 종류별 적정 용융도금조건 결정 : 전처리, 온도 등
(2) 효율적인 용융도금공정 제어조건 결정
(3)
Steel reinforced concrete has been one of prominent composite materials sustaining the infrastructure of our modem society. On the other hand, the deterioration and collapse of concrete structure often comes to receive social concerns from the view points of economics and safety recently.
In gen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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