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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지아이에프(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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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0-05 |
과제시작연도 | 2008 |
주관부처 | 국토교통부 Ministry of Land, Infrastructure, and Transport |
과제관리전문기관 | 한국건설기술평가원 |
등록번호 | TRKO201100004321 |
과제고유번호 | 1615000052 |
사업명 | 건설교통R&D정책인프라사업 |
DB 구축일자 | 2013-04-18 |
키워드 | 트러스 구조.프리텐셔닝.하프 프리캐스트 패널.패널 두께.교량 바닥판.Truss Structure.Pre-Tensioning.Half Precast Panel.Thickness of Panel.Slab System. |
DOI | https://doi.org/10.23000/TRKO201100004321 |
본 연구를 통하여 별도의 동바리와 거푸집없이 장지간 바닥판 시공이 가능한 트러스 하프 프리캐스트 바닥판의 성능평가 및 설계방안에 관하여 연구하였다.
(1) 바닥판의 두께를 증가시키지 않고 장지간 바닥판 시공이 가능하도록 프리텐셔닝을 도입한 중앙부 트러스 하프 프리캐스트 패널 및 캔틸레버부 트러스 하프 프리캐스트 패널의 설계, 제작
(2) 프리캐스트 패널의 교축직각방향 및 교축방향으로 구조적으로 연속화시킬 수 있는 연결 구조의 설계, 제작 및 실험을 통한 검증
(3) 트러스 하프 프리캐스트 바닥판의 가설단계별 안정성
To examine practicality of truss half precast slab system, we will research following contents.
1. Design truss half precast panel specimens
(1) Design longitudinal joint structure between panels using loop reinforcement
(2) Design transverse joint structure between cantilever panel and ce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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