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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철도기술연구원 Korea Railroad Research Institut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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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조연옥 |
참여연구자 | 유원희 , 최경진 , 김정일 , 왕종배 , 김상암 , 홍선호 , 곽상록 , 박찬우 , 박주남 , 윤혁진 , 한순우 , 권태수 , 이덕희 , 이준석 , 강미현 , 강연승 , 김윤미 , 김미현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07-08 |
과제시작연도 | 2007 |
주관부처 | 건설교통부 |
사업 관리 기관 | 한국건설교통기술평가원 Korea Insitute of Construction & Transportation Technology Evaluation and Planning |
등록번호 | TRKO201100004336 |
과제고유번호 | 1505002194 |
사업명 | 미래철도기술개발 |
DB 구축일자 | 2013-04-18 |
철도산업에서 기반시설과 운영의 상하분리와 민영화를 추진해온 선진 철도운영국에서는 철도안전법을 근간으로 하여 일관된 국가안전체계를 구축하고 안전관리를 제도적으로 시행하고 있으며, 강력한 안전규제를 집행하는 것이 세계적인 추세이 다. 우리나라도 04년 철도운영공사와 시설공단이 발족됨으로써 철도산업의 구조개편이 완성되었으며, 새로운 구조에서 철도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정부가 제정한 철도안전법 05년 10월을 기해 발효되었다. 철도안전법은 시설관리자와 철도의 운영자간 안전 인터페이스를 확보하고, 정부규제 중심의 국가적인 안전관리체계를 시
Railroad Operation Administration which has been driving hierarchical separation and privatization of Infrastructure and Operation in railroad industry is establishing National Safety Structure, implementing safety management institutionally on the basis of Railroad Safety Act and enforcing strong 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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