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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서울대학교 Seoul National Universit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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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정일영 |
참여연구자 | 박종원 , 김영찬 , 김욱종 , 정경수 , 전상우 , 강해관 , 박영석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1998-02 |
주관부처 | 건설교통부 |
사업 관리 기관 | 건설교통부 Ministry Construction & Transportation |
등록번호 | TRKO201100004374 |
DB 구축일자 | 2013-04-18 |
키워드 | 콘크리트 충전 각형강관.기둥-보 접합부.변형 특성.연성도.에너지 소산 능력.connection with exterior stiffener.structural capacity and performance.seismic performance. |
콘크리트 충전 각형강관-H형강 보 접합부에 있어서 연직 하중에 의한 휨모멘트를 받을 경우의 거동과, 반복 수형 하중을 받을 경우의 거동에 대한 연구를 중심 내용으로 한다.
연직 하중을 받는 콘크리트 충전 각형강관-H형강 보 접합부에 대한 전산 해석 및 실험을 수행하여, 접합부의 내력, 변형 능력, 강성 등의 역학적 특성을 파악한다. 또한 단순 인장 모형에서는 알수 없었던 압축 플랜지와 보 웨브가 접합부 거동에 미치는 영향에 대하여 연구한다.
지진과 같은 횡하중이 작용할 경우 모멘트 저항 골조는 보통 두 가지 조건
This project is accomplished in two stages. In the previous research which was performed as the first stage, a new connection type with exterior stiffeners was proposed based on asimplified tension model. In this second stage, the structural capacity and performance are identified through analytica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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