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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철도기술연구원 Korea Railroad Research Institut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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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0-08 |
과제시작연도 | 2009 |
주관부처 | 국토교통부 Ministry of Land, Infrastructure, and Transport |
등록번호 | TRKO201100004391 |
과제고유번호 | 1615001114 |
사업명 | 미래철도기술개발사업 |
DB 구축일자 | 2015-01-08 |
키워드 | 온라인철도시스템.유도급전/집전 기술.경전철.비접촉.그린철도.Online Railway System.Inductive Power Transfer/Collection Technology.Light Railway Transit.Contactless.Green Railway. |
DOI | https://doi.org/10.23000/TRKO201100004391 |
기존 철도의 장점인 정시성과 안전성은 보장하면서 기존의 접촉식 진럭공급장치를 개선하여 전차선 설비가 필요 없어 유지보수 비용 절감이 가능하고, 접촉방식이 아니기 때문에 단선 및 진기접촉 등에 의한 위험성이 없는 친환경적인 전기철도 시스템 구현이 가능한 새로운 기술 개발 필요성 대두되면서 친한경적인 유도급진 기술을 적용한 온라인 전기철도 시스템 개발을 위하여 급전, 집전, 차량, 궤도 등 총체적 기술 검토 및 개발이 필요한 상황임. 따리서 본 보고서에서는 비접촉식 유도급전시스템의 철도시스템 적용을 위하여 단계별 경량전철차량, 도시철도
1. Objective of project stage 1
○ Development of core technologies for a 240kW class inductive power supply-current collection system that will be sequentially applied to replace contact light-weight railway vehicles, urban railway vehicles, and high-speed railway vehicles.
2. Subtask I : Sy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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