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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 정보보호 시장 및 기술 동향 조사
China Information Security Market Analysis 원문보기

보고서 정보
주관연구기관 (주)한국 IDC
연구책임자 이경희
참여연구자 장순열 , 황성환 , 김수용
보고서유형최종보고서
발행국가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발행년월2006-11
주관부처 정보통신부
사업 관리 기관 한국정보보호진흥원
Korea Imformation Security Agency
등록번호 TRKO201100005009
DB 구축일자 2013-04-18

초록

본 조사 연구에서는 중국 정보보호 시장을 다각도로 조망하고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정보보호 시장을 형성하고 있는 주요 주체들인 정보보호 업체, 유통채널, 중국 정부를 대상으로 중국 정보보호 시장의 현황 및 경쟁상황, 정보 보호 제품의 유통구조 등에 대해 조사를 실시하였다. 또한 엔드유저를 대상으로 정보보호 제품 도입 실태 및 향후 도입 의사 등에 대해서도 조사를 실시하였다.
또한 조사 대상의 범위는 IDC의 분류 기준에 따라 아이덴터티 및 엑세스 관리 (IAM : Identity & Access Management), 위

Abstract

For the research on the present status and competitive landscape of China information security market, IDC conducted in-depth meetings and discussion with major players in China information security market, e.g., security vendors, channels, and China government. Moreover, this study includes researc

목차 Contents

  • 표지 ...1
  • 제출문 ...2
  • 요약문 ...3
  • SUMMARY ...10
  • 목차 ...17
  • Contents ...27
  • 그림 목차 ...37
  • 표 목차 ...43
  • 제1장 서 론 ...49
  • 제1절 연구 목적 ...49
  • 제2절 연구 내용 및 범위 ...50
  • 1. 연구 대상 ...50
  • 2. 연구 내용 ...52
  • 제3절 연구 방법 ...54
  • 제4절 연구 내용 요약 ...56
  • 제2장 중국 IT 시장 현황 및 동향 ...60
  • 제1절 국가 및 경제 일반 현황 ...60
  • 제2절 중국 IT 시장 현황 및 전망 ...63
  • 1. 중국 IT 시장 현황 및 전망 ...63
  • 가. 하드웨어 ...64
  • 나. 소프트웨어 ...72
  • 다. 서비스 ...73
  • 2. 중국 IT 시장 전망 ...76
  • 가. 분야별 중국 IT 시장 전망 ...76
  • 나. 지역별 중국 IT 시장 전망 ...82
  • 제3절 중국 인터넷 이용실태 및 전망 ...85
  • 1. 인터넷 사용자 현황 ...85
  • 2. 인터넷 접속 현황 ...86
  • 3. 중국의 전자상거래(eCommerce) 시장 현황 및 동향 ...87
  • 제4절 중국 정보보호 시장 ...91
  • 1. 중국 정보보호 시장 일반 현황 및 전망 ...91
  • 가. 중국 정보보호 시장 일반 현황 ...91
  • 나. 중국 정보보호 시장 제품 분야별 현황 ...91
  • 다. 중국 지역별 정보보호 시장 현황 ...96
  • 라. 중국 정보보호 시장의 업체별 현황 ...100
  • 마. 중국 정보보호 시장 산업별 현황 ...104
  • 바. 채널별 중국 정보보호 시장 현황 ...109
  • 사. 중국 정보보호 시장 전망 ...114
  • 2. 중국 IAM 시장 현황 및 전망 ...121
  • 가. IAM 시장 현황 ...121
  • 나. IAM 시장 성장요인 및 저해요인 ...123
  • 다. 업체별 IAM 시장 현황 ...123
  • 라. 산업별 IAM 시장 현황 ...127
  • 마. 지역별 IAM 시장 현황 ...129
  • 바. 채널별 IAM 시장 현황 ...130
  • 사. IAM 시장 전망 ...131
  • 3. 중국 Threat Management 시장 현황 및 전망 ...132
  • 가. Threat Management 시장 현황 ...132
  • 나. Threat Management 시장 성장요인 및 저해요인 ...135
  • 다. 업체별 TM 시장 현황 ...137
  • 라. 산업별 TM 시장 현황 ...143
  • 마. 지역별 Threat Management 시장 현황 ...150
  • 바. 채널별 Threat Management 시장 현황 ...156
  • 사. Threat Management 시장 전망 ...163
  • 4. 중국 SCM 시장 현황 및 전망 ...165
  • 가. SCM 시장 현황 ...165
  • 나. 중국 SCM 시장 성장 및 저해요인 ...167
  • 다. 업체별 SCM 시장 현황 ...168
  • 라. 산업별 SCM 시장 현황 ...170
  • 마. 지역별 SCM 시장 현황 ...171
  • 바. 채널별 SCM 시장 현황 ...172
  • 사. SCM 시장 전망 ...174
  • 5. 중국 SVM 시장 현황 및 전망 ...176
  • 가. SVM 시장현황 ...176
  • 나. SVM 시장 성장 및 저해요인 ...178
  • 다. 업체별 SVM 시장 현황 ...179
  • 라. 산업별 SVM 시장 현황 ...181
  • 마. 지역별 SVM 시장 현황 ...183
  • 바. 채널별 SVM 시장 현황 ...184
  • 사. SVM 시장 전망 ...185
  • 6. UTM 시장 현황 및 전망 ...186
  • 가. UTM 시장 현황 ...186
  • 나. UTM 시장의 성장 및 저해요인 ...187
  • 다. 업체별 UTM 시장 현황 ...188
  • 라. 산업별 UTM 시장 현황 ...190
  • 마. 지역별 UTM 시장 현황 ...192
  • 바. 채널별 UTM 시장 현황 ...193
  • 사. UTM 시장 전망 ...195
  • 7. 중국 기타 정보보호시장 현황 및 전망 ...196
  • 가. 기타 정보보호 시장 현황 ...196
  • 나. 기타 정보보호 시장의 성장 및 저해요인 ...196
  • 다. 업체별 기타 정보보호 시장 현황 ...197
  • 라. 산업별 기타 정보보호 시장 현황 ...198
  • 마. 지역별 기타 정보보호 시장 현황 ...200
  • 바. 채널별 기타 정보보호 시장 현황 ...201
  • 사. 기타 정보보호 시장 전망 ...202
  • 제5절 중국 법제도 현황 ...204
  • 1. 중국 정부의 IT 육성 정책 ...204
  • 가. 일반적인 IT 육성 정책 ...204
  • 나. 중국의 전자정부(eGovernment) 정책 ...209
  • 2. 중국 정부의 정보보호 정책 ...216
  • 가. 중국 정부의 정보보호 정책 ...216
  • 나. 중국 정부의 보안관련 R&D 프로젝트 및 향후 계획 ...225
  • 3. 인증 제도 ...232
  • 가. 개 요 ...232
  • 나. 공안부 (公安部) 인증 ...234
  • 다. 중국 신식측평중심 (中國信息安全産品測評認?中心)인증 ...238
  • 라. 국가보밀국 (國家保密局) 인증 ...242
  • 마. 중국 인민해방군 (中國人民解放軍) 인증 ...243
  • 4. 중국 진출 시 필요한 기본 법 ...244
  • 가. 중국의 법률 환경의 변화 및 주의 사항 ...244
  • 나. 중국에서의 기업 설립과 등록 ...254
  • 다. 중국의 국외 송금제도 ...268
  • 라. 중국의 주요 세제 ...269
  • 5. 중국 11차 5개년 프로그램 ...277
  • 가. 제11차 5개년 규획의 목표와 주요 정책 ...278
  • 나. 제11차 5개년 규획과 IT 산업 ...278
  • 제3장 정보보호 업체, 채널, 사용자(End User) 조사결과 ...280
  • 제1절 조사 개요 ...280
  • 1. 조사 목적 ...280
  • 2. 조사 내용 ...280
  • 가. 정보보호 업체 ...280
  • 나. 채널 ...281
  • 다. 사용자 ...281
  • 3. 조사 설계 ...282
  • 4. 표본 특성 ...282
  • 5. 사용자 조사 결과 해석상의 유의사항 ...286
  • 제2절 중국 주요 정보보호 업체 조사 결과 ...287
  • 1. 주요 정보보호 업체 비교 분석 ...287
  • 가. 중국 IAM 시장의 경쟁 환경 ...287
  • 나. 중국 Threat Management 시장의 경쟁 환경 ...288
  • 다. SCM 시장의 경쟁 환경 ...292
  • 라. 중국 SVM 시장의 경쟁 환경 ...295
  • 마. 중국 UTM 시장의 경쟁 환경 ...296
  • 제3절 중국 주요 정보보호 제품 채널 조사 결과 ...299
  • 1. 중국 시장에서의 정보보호 제품 유통 구조 ...299
  • 2. 중국 채널들의 정보보호 업체 선정 시 고려 요인 ...301
  • 3. 주요 정보보호 제품 유통 채널 비교 ...301
  • 가. 주요 채널들의 산업별 순위 ...304
  • 나. 주요 채널들의 지역별 순위 ...306
  • 제4절 사용자(End-User) 조사 결과 ...310
  • 1. 중국의 정보보호 제품 사용 현황 ...310
  • 가. 중국 정보보호 제품 도입률 ...310
  • 나. 현재 사용 중인 정보보호 제품 ...315
  • 다. 사용 중인 정보보호 제품에 대한 만족도 ...325
  • 라. 정보보호 제품의 구매 방식 ...333
  • 마. 정보보호 제품의 구매 결정권자 ...336
  • 바. 정보보호 제품 정보 입수 경로 ...338
  • 사. 정보보호 제품 정보 입수를 위한 신문 ...341
  • 아. 정보보호 제품 정보 입수를 위한 잡지 ...343
  • 2. 중국 기업의 향후 정보보호 제품 구매 계획 ...345
  • 가. 정보보호 제품의 향후 구매 계획 ...345
  • 나. 정보보호 제품의 구매 시기 ...350
  • 다. 정보보호 제품 구매 시 구매 예상 업체 및 선택 이유 ...351
  • 라. 정보보호 제품 구매 시 선호하는 정보보호 제품 ...366
  • 마. 정보보호 제품 구매 시 고려 요인 ...370
  • 바. 향후 정보보호 제품 도입 시 구매 예상 경로 ...374
  • 3. 중국 정보보호 업체 인지도 ...376
  • 가. 중국 정보보호 업체 최초 상기도 및 종합 상기도 ...376
  • 나. 한국 정보보호 업체 인지도 ...393
  • 다. 한국 정보보호제품 구매 가능성 ...394
  • 4. 산업별 특성에 따른 정보보호 업체에 대한 요구 사항 ...397
  • 5. 중국 기업들의 정보보호 예산 ...397
  • 가. 2006년 정보보호 제품 지출 증가 여부 ...397
  • 나. 향후 2-3년간 정보보호 제품 지출 증가 여부 ...400
  • 제4장 사례 분석 ...403
  • 제1절 한국 정보보호 업체의 중국 진출 사례 ...403
  • 1. 한국 기업들의 중국 진출 형태 ...403
  • 2. 한국 정보보호 업체들의 중국 진출 시 애로 사항 및 문제점 ...404
  • 가. 기술 ...404
  • 나. 가격 ...405
  • 다. 마케팅 ...406
  • 라. 유통 ...406
  • 마. 법/규제/제도적 ...408
  • 바. 기타 사항 ...408
  • 제5장 주요 결과 분석(Key Findings) ...410
  • 제1절 중국 정보보호 시장 분석 ...410
  • 1. 중국 정보보호 시장의 SWOT 분석 ...410
  • 가. 강점 ...410
  • 나. 약점 ...410
  • 다. 기회 요소 ...411
  • 라. 위협 요소 ...411
  • 2. 중국 정보보호 시장의 특성 ...413
  • 가. 중국 정보보호 시장의 특성 ...413
  • 나. 산업별 정보보호 시장 규모 ...414
  • 다. 지역별 정보보호 시장 규모 ...414
  • 라. 채널별 정보보호 시장 규모 ...415
  • 마. 소프트웨어 대 장비 시장 비교 ...416
  • 바. 아시아 태평양 지역 정보보호 시장에서의 중국 비중 ...416
  • 사. 한국 정보보호 시장 대 중국 정보보호 시장 ...419
  • 3. 중국 정보보호 업체의 성공 요인 ...423
  • 4. 외국 업체의 성공 가능성 ...424
  • 5. 중국 정부의 정책 ...425
  • 제2절 유통 채널 분석 ...426
  • 1. 중국 업체 대 외국 업체의 유통 구조 비교 ...426
  • 2. 유통 채널들의 정보보호 업체 선정 요인 ...427
  • 제3절 사용자(End User) 분석 ...429
  • 1. 현재 사용 중인 정보보호제품 및 제품 회사명 ...429
  • 2. 정보보호 제품 구매 방식 ...430
  • 3. 정보보호 제품 구매 결정권자 ...430
  • 4. 정보보호 제품 정보 입수 경로 ...430
  • 5. 정보보호 제품 향후 구매 계획 및 선호하는 정보보호 업체 ...432
  • 6. 정보보호 제품 구매 시 고려 요인 ...433
  • 7. 한국 정보보호 업체 인지도 ...434
  • 제4절 중국 진출 사례 분석 ...435
  • 제6장 한국 정보보호 업체의 중국 시장 진출시 고려요소 ...438
  • 제1절 한국 정보보호 업체의 약점 ...438
  • 제2절 중국 정보보호 시장 진출 시 고려 요소 ...438
  • 제3절 중국 정보보호 시장 진출 성공 요인 ...444
  • 제7장 결론 ...446
  • 제1절 중국 정보보호 시장 동향 및 전망 ...446
  • 제2절 중국 정보보호 시장의 경쟁 상황 ...447
  • 제3절 중국 정보보호 시장의 SWOT 요소 ...449
  • 1. 강점 ...449
  • 2. 약점 ...449
  • 3. 기회 요소 ...449
  • 4. 위협 요소 ...450
  • 제4절 중국 정보보호 시장 진출 시 고려 요소 ...450
  • 제5절 맺음말 ...451
  • 별첨 1. 용어 정리 ...452
  • 별첨 2. 중국 정보보호 업체 프로파일(Profile) ...461
  • 1. Check Point ...462
  • 2. Fortinet ...470
  • 3. IBM ...477
  • 4. JIT ...483
  • 5. Juniper ...491
  • 6. Neusoft ...499
  • 7. NSFocus ...506
  • 8. Rising ...514
  • 9. Shanghai Koal ...521
  • 10. Symantec ...527
  • 11. TopSec ...536
  • 12. VenusTech ...544
  • 별첨 3. 중국 정보보호 유통 업체 프로파일(Profile) ...550
  • 1. 聯盟?勢(北京)軟件有限公司 (Alliance Advance) ...551
  • 2. 群柏數碼科技有限公司 (B & Data) ...558
  • 3. 北京盛港世紀科技有限公司 (CenTech) ...566
  • 4. 北京中建創業科技有限公司 (CNBM Technology) ...572
  • 5. 神州數碼控股有限公司 (Digital China) ...579
  • 6. 北京東方趨勢科技發展有限公司 (EasTrend) ...587
  • 7. 中軟國際有限公司 (ICSS) ...595
  • 8. 駿?公司 (Junnet) ...604
  • 9. 深?市龍??安全技術有限公司 (Shenzhen Longway) ...610
  • 10. 北京明泰嘉訊科技發展有限公司 (MTJX) ...616
  • 11. ?信通集團 (NetSmart) ...622
  • 12. ?安趨勢信息技術有限公司 (NSTrend) ...628
  • 13. 北京瑞星世紀科技發展有限公司 (Ruixing2000) ...635
  • 14. 北京盛唐軟件技術有限公司 (Sofsys) ...642
  • 15. 聯强國際(香港)有限公司 (Synnex) ...648
  • 16. 騰蒙科技股?有限公司 (Timerwell) ...656
  • 17. 北京同有賽博安全科技有限公司 (TOYOU Cybersec) ...663
  • 18. 北京神州泰岳軟件股?有限公司 (Ultrapower) ...670
  • 19. 北京?域万通科技有限公司 (Vavic Tech) ...677
  • 20. 北京曉通?絡科技有限公司 (Xiaotong Networking) ...684
  • 별첨 4. 사용자(End User) 조사 설문지 ...691

참고문헌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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