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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과학기술원 Korea Advanced Institute of Science and Technolog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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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정재승 |
참여연구자 | 임세웅 , 윤상섭 , 오혜연 , 채용욱 , 이용일 |
보고서유형 | 중간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1-02 |
과제시작연도 | 2010 |
주관부처 | 지식경제부 |
사업 관리 기관 | 정보통신산업진흥원 |
등록번호 | TRKO201100006735 |
과제고유번호 | 1415112066 |
사업명 | 정보통신기술인력양성 |
DB 구축일자 | 2013-04-18 |
1. 기존 대중 미디어의 몰락과 비정량적 마케팅의 한계
기존 대중 미디어의 쇠퇴를 알려주는 사실들.
- 18%: TV 광고가 실제 기업의 ROI에 영향을 미치는 수치 도이치 뱅크 〈The future of advertising〉 보고서
- 14%: 광고를 믿는 시청자들의 수치
연간 갤럽 여론 조사 〈전문가의 정직과 신뢰에 대한 연감〉
- 54¢: 광고 단가 1달러당 돌아오는 수익
Clancy and Stone 〈Don't blame the metrics〉
- 95%: 새로운 시제품을 출시했을 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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