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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교통연구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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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김연규 |
참여연구자 | 김훈 , 김기현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06-08 |
과제시작연도 | 2006 |
주관부처 | 건설교통부 |
과제관리전문기관 | 한국건설기술평가원 |
등록번호 | TRKO201100007274 |
과제고유번호 | 1500001159 |
사업명 | 자기부상열차 |
DB 구축일자 | 2013-04-18 |
급격한 경제성장과 산업발전으로 도시 인구가 과밀화되고, 생활수준의 향상과 더불어 각종 자동차가 급증하여 도심의 교통문제가 심각한 과제로 대두되고 있다. 이러한 실정은 교통난 완화를 위해 도로건설을 확충하지만 도로의 확충에 따라 또다시 자동차가 증가하는 등 악순환이 되풀이 되고 있는 실정이다. 이러한 악순환의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한 도시철도 확충의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는 가운데 서울, 부산 등 대도시에서 운행되고 있는 중량전철(전동차)의 경우 대규모의 재정소요를 유발(약 1,000 억원/km)하고 만성적인 운영적자 등의 문제를 안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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