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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국립방재연구소 National Institute For Disaster Prevention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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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0-12 |
과제시작연도 | 2010 |
주관부처 | 소방방재청 |
사업 관리 기관 | 소방방재청 |
등록번호 | TRKO201100007331 |
과제고유번호 | 1665005672 |
DB 구축일자 | 2013-04-18 |
키워드 | 급경사지 붕괴,한계선,경보선,대피선,사행선Landslide,Critical line,Warning line,Evacuation line,Tracking line |
DOI | https://doi.org/10.23000/TRKO201100007331 |
최근 기후변화로 인한 재해의 비정형화와 대형화에 대한 우려 증가와 강우강도와 돌발적인 호우의 증가는 급경사지 재해 유발 가능성을 높이고 있다. 이에따라 소방방재청에서는 「급경사지 재해예방에 관한 법률」을 제정하여 급경사지 재해위험지역 주민들의 대피명령 등의 제도적 장치를 마련하였고 이를 위해 본 연구보고서는 주민대피 예ㆍ경보 시스템의 신뢰성 확보방안에 대한 내용이 포함되어있다.
금년 연구에서는 2010년에 발생한 국내외 급경사지 재해조사, 시범지구별 한계선 설정 비교분석, 예ㆍ경보 시스템의 신뢰성 확보방안 제시에 대한 연구를
1. Case There are increased concerns on disasters, particularly, in steep slope areas due to possible climate change, which causes irregularities and concentrated intensity in rainfall.
To minimize disaster impact in steep slope area, the National Emergency Management Agency establish the Steep-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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