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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자동차부품연구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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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고서유형 | 1단계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0-05 |
과제시작연도 | 2009 |
주관부처 | 지식경제부 Ministry of Knowledge Economy |
연구관리전문기관 |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 Korea Energy Technology Evaluation Institute |
등록번호 | TRKO201100008253 |
과제고유번호 | 1415100070 |
사업명 | 에너지자원기술개발지원 |
DB 구축일자 | 2013-04-18 |
키워드 | 차세대 EGR 시스템.상호영향성.배기규제.후처리시스템.질소산화물 저감. |
1. 단계최종목표
승용 디젤 자동차의 차세대 EGR/후처리 복합시스템의 엔진 적용을 위한 적합성 평가기술 개발
- EGR/후처리 복합시스템의 평가를 위한 통합 평가시스템 구축
- EGR/후처리 복합시스템의 평가 기술 개발
- EGR 단품 특성평가 및 EGR/후처리 복합시스템의 상호 연관성 평가
- 개발시제의 상대 평가를 위한 가속 실험 방법의 개발
2. 개발내용 및 결과
▶ EGR/ 후처리 복합시스템의 평가를 위한 통합 평가 시스템 구축
- 배기가스 유량 및 온도: ~6
Environmental pollution due to vehicle's exhaust gas is one of the issue environmental problems not only in the past but also present times. Especially, PM(Particle material) and NOx(Nitrogen Oxide) which are exhausted from Diesel engine had been recognized the main fact of environmental pollution 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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