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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기계연구원 Korea Institute of Machinery and Material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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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우창수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08-06 |
과제시작연도 | 2007 |
주관부처 | 중소기업청 |
사업 관리 기관 |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 |
등록번호 | TRKO201100011450 |
과제고유번호 | 1425044731 |
사업명 | 산학연 공동기술개발 |
DB 구축일자 | 2013-04-18 |
철도차량은 일반적으로 1량이 단독으로 운행되기보다는 편성단위로 운행되고 있어 차량의 연결이나 정차, 발차 또는 주행 중의 가감 시에는 차량 전후로 충돌현상에 의해 차량 간에는 충격력이 발생하게 된다. 이러한 충격력을 효과적으로 흡수하여 승객에게는 쾌적한 승차감을 제공하고 화물의 경우에는 파손을 방지하기 위한 목적 외에도 차체에 직접적인 충격력을 흡수하여 안전운행을 도모하기 위해 완충장치를 연결장치 후부 또는 차량 끝단에 설치하고 있다.
그러나 국내 철도차량에 사용되고 있는 완충기는 싱글형(single)으로 차량이 정차하거나 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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