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LED보안등 제품디자인 개발에 따른 신규 브랜드 창출 및 P.I System 개발 원문보기

보고서 정보
주관연구기관 대진대학교 산학협력단
연구책임자 이병석
보고서유형최종보고서
발행국가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발행년월2010-05
과제시작연도 2009
주관부처 중소기업청
사업 관리 기관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 (중기청)
등록번호 TRKO201100013503
과제고유번호 1425058043
사업명 산학연공동기술개발
DB 구축일자 2013-04-18

초록

1. 최종목표
- 기존 광원의 효율을 80%까지 절약할 수 있는 LED를 이용한 조명기구를 LED 소자가 가지고 있는 특성을 100% 살리기 위한 LED보안등 제품디자인을 개발
- 새로운 LED조명기구 브랜드 네이밍의 개발과 브랜드 인지도 상승을 위한 디자인 개발
- 실험적이고 도발적이나 소비자에게 친밀도와 고급화를 지향할 수 있는 앞으로 제품화시킬 LED 조명기구 브랜드 패키지디자인의 개발로 물리적으로 안전하게 유통시킬 수 있는 지기구조를 개발함으로써 생산된 물품의 상품가치를 높이기 위한 포장의 목적과 제품을 보호

목차 Contents

  • 사업비사용실적보고서...1
  • Ⅰ. 총괄현황...1
  • Ⅱ. 과제개발비 세부집행내역...1
  • 개발결과의견서...4
  • 최종보고요약서(초록)...6
  • 목 차...8
  • 제 1 장 서론...10
  • 제1절 연구 배경...10
  • 1-1. 중소기업에서의 열악한 디자인에 대한 인식...10
  • 1-2. (주)KNT의 제품 설명 및 디자인 개발 필요성에 따른 당위성...10
  • 1-3. 생산 제품의 디자인 Identity 부여...11
  • 제2절 연구 목적...11
  • 2-1. 신규 제품디자인의 브랜드 개발과 Identity로 인한 기업 이미지 개선...11
  • 2-2. 차별화 된 제품디자인...11
  • 제3절 연구 범위 및 내용...12
  • 3-1. 연구 범위...12
  • 3-2. 디자인 개발 내용...12
  • 제 2 장 과제개발 내용 및 방법(디자인 전략)...12
  • 제1절 제품디자인 개발에 대한 전략...12
  • 1-1. 제품디자인의 필요성...12
  • 1-2. 제품디자인 기획서...13
  • 제2절 브랜드 디자인 개발에 대한 전략...20
  • 2-1. 브랜드 디자인 개발...20
  • 2-2. 브랜드 디자인...21
  • 2-3. 모(母) 브랜드 리뉴얼 디자인 응용편...26
  • 제3절 패키지 디자인 개발에 대한 전략...28
  • 3-1. 패키지 디자인 개발의 필요성...28
  • 3-2. 포장 기능의 효율성...28
  • 3-3. 패키지 디자인의 개발...28
  • 3-4. LED 보안등 제품 패키지디자인의 구조디자인의 구체화...29
  • 3-5. 패키지디자인의 표면디자인의 구체화...34
  • 제 3 장 사업성과...37
  • 제1절 기술적 성과...37
  • 제2절 경제적 성과...37
  • 제3절 기타 성과...37
  • 제 4 장 결론...37
  • 제1절 브랜드 가치...37
  • 제2절 브랜드 이미지의 강화...38
  • 제3절 기업과 디자인 마케팅...38
  • 제4절 향후 추진 계획...39

참고문헌 (25)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