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서울산업대학교 Seoul National University of Technology |
---|---|
연구책임자 | 박영일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0-06 |
과제시작연도 | 2009 |
주관부처 | 중소기업청 |
사업 관리 기관 |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 (중기청) |
등록번호 | TRKO201100014154 |
과제고유번호 | 1425059656 |
사업명 | 산학연공동기술개발 |
DB 구축일자 | 2013-04-18 |
1. 최종목표
고효율과 저 배기가스를 구현하는 하이브리드 이륜차 HCU 개발
2. 개발내용 및 결과
- 하이브리드 이륜차에 적용할 동력전달구조 결정
- 동력분배기 개발
- 엔진-모터-배터리의 용량 매칭 및 선정
- 주행 시뮬레이션을 통한 하이브리드 특성 분석
- Prototype 하이브리드 시스템 제작
- 실차 적용에 필요한 설계 및 제작
- 주행 제어 전략 수립 및 HCU 제작
3. 사업성과
? 기술적 성과
- 현재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승용차에 국한되어 적용되고 있으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