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농촌진흥청 브랜드 가치 제고 방안
A Study on the Platform-based Creation of RDA Brand Value 원문보기

보고서 정보
주관연구기관 가톨릭대학교 산학협력단
보고서유형최종보고서
발행국가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발행년월2010-03
과제시작연도 2009
주관부처 농촌진흥청
Rural Development Administration(RDA)
등록번호 TRKO201100015974
과제고유번호 1395018072
사업명 국책기술개발
DB 구축일자 2013-04-18
DOI https://doi.org/10.23000/TRKO201100015974

초록

첫 번째 기존 연구 검토에서는 브랜드 관련 기존 연구, 관련 사례, 플랫폼에 기반한 생태계 관점에서의 브랜드 관리를 살펴봄으로써 농촌진흥청 브랜드 가치 제고에 적합한 연구기반을 체계화하였음.
두 번째 현황분석 및 이슈 도출에서는 핵심 이해관계자인 국민, 농민, 농촌진흥청 임직원을 대상으로 농촌진흥청 브랜드 인지도와 이미지 현황 분석을 실시하였음. 분석 결과 농촌진흥청 내부와 외부의 인식의 차이를 극복해야 하며, 스마일커브를 지향하는 신상품 개발 및 R&D 중심의 부가가치 활동 강화가 필요하고, 농진청의 미션 수행에 있어 그 대

Abstract

They can be applied to draw a clear picture of how stakeholders understand and perceive the RDA, which may provide the ground to set an obvious objective for general organizational strategies such as strategic decision-making and internal/external communication as well as brand strategies. Second, t

목차 Contents

  • 표지...1
  • 요약문...3
  • SUMMARY...5
  • 제 1 장 서 론...7
  • 제 2 장 이론적 배경...9
  • 제1절 브랜드 자산과 공공기관의 브랜드 관리...9
  • 제2절 생태계 관점의 브랜드 관리...15
  • 제 3 장 실증분석...25
  • 제1절 조사개요...25
  • 제2절 인지도, 포지셔닝...26
  • 제3절 생태계, 이미지, 플랫폼, 협력의 평가...37
  • 제4절 가치부가활동별 추세...45
  • 제5절 농촌진흥청의 미션...52
  • 제6절 실증분석결과의 요약 및 시사점...54
  • 제 4 장 농촌진흥청의 비전과 역할...57
  • 제1절 농촌진흥청의 문제점...57
  • 제2절 스마일 커브...59
  • 제3절 농민을 위한 농진청에서 국민을 위한 농진청으로...65
  • 제4절 농진청의 브랜드 가치 제고 전략 추진 방향...67
  • 제 5 장 브랜드 가치 제고를 위한 통합적 관리방안 및 세부 실천전략 수립...69
  • 제1절 브랜드 관리 전략 수립의 체계...69
  • 제2절 농촌진흥청 기존 관련 활동 검토...75
  • 제3절 농촌진흥청 브랜드 전략 수립 제언...86
  • 제 6 장 참고문헌...93

표/그림 (65)

참고문헌 (25)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