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GS&J 인스티튜트 |
---|---|
연구책임자 | 이정환 |
참여연구자 | 장민기 , 이지혜 , 김영생 , 송주창 , 김재훈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08-02 |
과제시작연도 | 2007 |
주관부처 | 농촌진흥청 |
사업 관리 기관 | 농촌진흥청 Rural Development Administration |
등록번호 | TRKO201100016030 |
과제고유번호 | 1395011333 |
사업명 | 농업경영기술개발 |
DB 구축일자 | 2013-04-18 |
현재 농산물 상품 및 브랜드는 원물형태의 공급 개념에서 벗어나 소비자의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하나의 상품의 개념으로 진보했다는 점에서 10년을 전후해 급격한 성장을 이뤘다고 볼 수 있다. 그러나 우후죽순처럼 생겨나는 농산물 브랜드는 사실상 포장재, 디자인, 캐릭터, 로고 등 외형적 부분에 치중한 브랜드화를 중심으로 진행되어 왔고, 때문에 급속도로 발전한 듯 보이지만 그 만큼의 내적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고 보기는 어렵다.
따라서 급변하는 시장환경에 적응하고 소비자의 다변화되는 요구를 충족시키면서 내실 있는 농산물 브랜드로서
The purpose of this research is to identify the keys to successful brand entity, core competencies each success case has, and the required leadership for successful brand management, by analyzing the commercialization and branding process of agricultural products each successful brand entity went th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